티스토리 뷰

컴퓨터생활

알PDF 스탬프 기능 활용하기

제이피알 2018. 2. 8. 22:30

알PDF스탬프

 

안녕하세요. 이지피디에프에디터에는 없는 스탬프기능이 알pdf에는 있는데요 오늘은 스탬프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탬프라고 하는것은 도장같은건데요 잘활용하면 문서작성 하는데 유익하게 사용됩니다.

 

알PDF실행

 

알PDF프로그램을 실행하면 4개의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요기프로그램에서는 신규PDF작성을 하실려면 저기 빨간박스로 표시된 +를 클릭하시면 신규PDF문서를 작성하실수가 있습니다. 클릭을 해서 눌러봅니다.

 

스탬프메뉴

 

메뉴에 보면 검토메뉴를 누르시면 서브메뉴로 스탬프를 보실수가 있는데요 클릭을 해보시면 일반 비지니스용으로 사용되는 승인됨, 승인되지않음, 초안, 최종, 완료, 기밀, 공개가능자료, 비공개자료, 검토용, 비어있음, 예비결과, 정보만이 있는데요 그외에도 선결, 전결등을 추가할수가 있겟지요 . 서명위치 스탬프도 있구요 동적스탬프는 시간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스탬프추가

 

스탬프메뉴옆에 보시면 아까 내용에 없던것을 추가할수가 있는데요 전결,선결,미결등을 만들어 넣을수도 잇구요 회사 로고를 스탬프로 만들어 넣을수도 있습니다. 스탬프추가를 누르면 2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나만의 스탬스 생성을 눌러서 스탬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3번 그림선택을 눌러서 탐색기에서 회사로고를 넣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내가추가한스탬프

 

다시 스탬프 메뉴를 눌러보시면 아까는 없엇던 내가 추가한 스탬프라는것이 생성이 되면서 아까 등록시킨 스탬프가 나타납니다 그럼 클릭하시고 문서에 위치를 잡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탬프관리

 

스탬프생성의 두번째 서브메뉴는 스탬프관리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내가 만든 스탬프를 관리하는 메뉴입니다 위의 그림과같이 팝업이 뜨면서 내가 만든 스탬프리스트와 위에 생성을 누르시면 새로 나만의 스탬프를 추가로 만드실수가 있구요, 내가만든 스탬프를 누르신후에 편집과 삭제를 하셔서 나만의 스탬프를 관리하실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