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남쌈만들기

 

안녕하세요. 추운 주간이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다음주 초에 날씨가 풀린다고 하니 주말만 잘 보내면 될거 같습니다. 저희 딸은 야채를 별루 안좋아하는데요 월남쌈 만큼은 잘먹어서 야채먹이기 딱좋은 음식인거 같습니다. 물론 피망은 절대로 안먹어서 레시피에서 빠졌어요 ㅠ.ㅠ

 

양배추

 

우선 양배추를 씻어서 채반으로 받쳐서 물기를 빼줍니다.

 

달걀지단

 

양배추 물기를 빼주는 동안 계란을 풀어 지단을 만들기 위해 계란을 풀어주는데요 알끈은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당근썰기

 

당근 썰기가 젤로 힘든데 채칼이 있으니 편하게 썰수 있어요 그런데 당근물이 금방들어 빨리 씻어줘야 합니다 칼날이 위험하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흘려서 씻어주시면 됩니다.

 

야채썰기

 

단무지도 손가락 크기로 잘라주시고 채칼로 당근 뿐만아니라 오이도 썰어주시고. 버섯도 채칼로 잘 썰리더라구요 꼭 채칼 자랑하는거 같지만 사용하면 완전 편리해요~

 

버섯볶기

 

썰어놓은 버섯은 기름을 두르고 소금을 살짝 친다음에 볶아주시면 됩니다.

 

야채모둠

 

숙주도 삶아서 놓으시고 깻잎도 잘라서 놓구여 파인애플은 캔따서 따로 그릇에 놓았습니다. 맛살도 손가락 한마디 크기로 잘라주시구요. 야채모둠을 준비해 둡니다.

 

라이스페이퍼

 

월남쌈에 가장중요한 라이스페이퍼도 준비해주시구요.~~

 

피넛월남쌈소스

 

소스는 피넛월남쌈소스로 준비햇습니다. 다른것은 아이가 잘 안먹더라구요.

 

월남쌈세팅

 

불고기도 볶아서 상에 올리구요 뜨거운물도 준비하시면 세팅완료입니다.

 

월남쌈

 

종류별로 하나씩 싸서 라이스페이퍼로 말았습니다. 이제 소스에 찍어서 맛있게 먹으면 되겠죠. 의외로 간단하게 준비할수 있는게 월남쌈인데요. 아이에게 야채먹이기도 딱좋구 맛도 있고 괜찮은 음식 같습니다. 내일은 일요일이니 가족들을 위해서 월남쌈 준비해 보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