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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서명사용법


안녕하세요. 제이비입니다 지난시간에는 문서서명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는데요 오늘은 만들어놓은 문서서명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려고 하는데요. 개인정보에 대한 내용들이 많아서 그림파일 편집을 많이 해야 될거 같습니다. 


문서서명메뉴


알PDF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신후에 +를 눌러 새로운문서를 생성하신후에 보안메뉴를 클릭하시고 서브메뉴로 문서서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영역지정


문서서명을 클릭하시면 마우스를 이용해서 서명위치의 영역을 클릭하신후에 드래그해서 사이즈를 만들어 주신다음에 원하는 위치를 지정하고 서명프로세스로 넘어간다는 문구가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시구요


서명위치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영역을 설정하면 어제 만들어놓은 디지털서명 ID가 나오는데요 서명이 여러개일경우 서명리스트박스에서 선택을 하실수가 있구요 옆에 새로운ID를 눌러서 새로운것을 만드실수도 있습니다. 어제 만든 서명을 선택하시고 지정된 암호를 넣으신후에 그외에 기타 설정을 하시고 서명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서명추가


마우스로 드래그한크기에 맞게 서명이 추가가 되는데요~ 처음에 위치가 정해지면 변경이 어려우니 서명영역을 잘 선정하셔서 사용하시기바랍니다.


유효성상태


서명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서명 유효성 상태를 나타나는데요, 서명적용후 문서에 수정이 있는지 여부도 알수 있구요 서명인의 신원이 유효한지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서명의 속성을 보실려면 서명속성 버튼을 누르세요


서명속성


서명속성을 누르시면 서명에 세부정보와 유효성 요약이 나옵니다. 서명시간은 컴퓨터 시간으로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 인증서 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인증서에 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잘 참고하시면 되구요. 이런식으로 문서서명을 만들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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