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유틸리티

 

안녕하세요..지난시간에는 내컴퓨터 포맷하고 윈도우 재설치한 후에 필수로 필요한 유틸리티에 대해서 소개를

했엇는데요 이번시간에는 필수유틸리티가 아닌 유용한 유틸리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공개용 프로그램이 아닌

유틸리티는 불법 다운로드 하지 마시고 개발하시는 분들의 노고를 생각해서 사서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1. PDF뷰어

 

pdf뷰어

 

일반적으로 PDF뷰어 하면 플래쉬만든 회사에서 만든 어도비리더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PDF뷰어 프로그램이 보통 많이 무거웠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가벼워서 사용하기 엄청 편리합니다. 요즘 문서로 PDF파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한 유틸리티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2.  동영상플레이어

 

 

동영상플레이어

 

지난시간과 마찬가지로 최근7일동안 가장많이 다운받은 수 이므로 성능의 순위는 아닙니다. 전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린다면 km플레이어를 추천드립니다. 역시가 가장 많이 알려진 곰플레이어가 1위를 했군요. 아이튠즈가 3위에 랭크되어 있네요. 다들 각각의 장점이 다르니 내 컴퓨터에 잘맞는 플레이어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MS오피스

 

ms오피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사무실 프로그램인데요 워드는 문서작성용, 엑셀은 다들 아시는 거구요 파워포인트는 프리젠테이션용 제작프로그램이구요 아웃룩은 메일,전화번호관리용 프로그램 원노트는 전자 필기장입니다. 워낙유명한 프로그램들이라 자세한 사항은 생략토록할께요~

 

4. 한글과컴퓨터

 

한컴

 

국내 최초의 문서프로그램으로 한국인 정서에는 ms사에서 만든 워드보단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든 문서프로그램을 더 많이 쓰는듯합니다. 예전에 초창기에 나온 한컴타자연습부터 개인정보탐색기도 있고 사전도 있고 유용하게

사용되는 유틸리티입니다.

 

5. 오디오유틸리티

 

오디오유틸리티

 

pc에서 음악듣는 프로그램입니다. 멜론이 역시 1위네요. 요즘 아이폰사용자가 많아서 그런지 아이튠즈가 상위에

있네요. goldwave는 오디오편집기입니다. 오디오 관련 유틸리티라서 그런지 듣는거 뿐만아니라 편집용 프로그램

인기순위에 올라와 있네요.

 

6. 그림도구

 

그림도구

 

그림도구는 뷰어와 편집으로 나눌수가 잇는데요 편집프로그램은 포토샵을 제치고 포토스케이프가 1위를 햇네요

역시 그림뷰어는 알씨가 부동의 1위이네요. 각각의 사용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알씨, 포토스케이프,포토샵,알캡처,일러스트를 다 다운받아서 사용하면될거 같습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두 되구요~

 

7. 인터넷/네트워크

 

인터넷메신저

 

메신저와 툴바, 브라우저등이 있네요 제일많이 다운받는건 카카오톡이 아닐까 했는데 역시나 부동의 1위를 고수

하고 있습니다. 스팀은 게임접속용 유틸리티입니다. 다 다운받으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자~대략적으로 내가 사용하기 유용한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수가

있을겁니다. 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하나씩 차분하게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