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생활

V3 Lite로 PC관리해보기

제이피알 2017. 11. 24. 09:50

v3 pc관리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 이어 V3 lite 프로그램으로 PC최적화 및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기타 최적화 전문 프로그램보다는 기능이 세분화 되어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웬만큼 관리할수 있는 기능들은 다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시는데 큰 불편함을 느끼실수 없으실겁니다.

 

pc최적화

 

v3 lite 프로그램을 열면 PC최적화 메뉴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시게 되면 최근에 최적화 한 날짜가 나오는데요 오래되었다면 당연히 최적화 시작을 해줘야 겠지요 그 밑으로 +,-표시를 누르시면 상세 체크리스트가 나옵니다 최적화하실 내용을 체크해주시고 체크를 잘모르시겟다 하시는 분은 왼쪽 하단에 기본값 버튼을 눌러 기본값으로 선택을 하신다음 최적화 시작 버튼을 눌러 최적화를 하시면 됩니다.

 

 

최적화 대상을 하나씩 찾아서 최적화를 시작하는데요 프로그래스바가 100%로 진행이 되면 최적화가 완료된것입니다. 닫기 버튼을 눌러주심 최적화 메뉴로 다시 이동하게 됩니다.

 

pc관리프로그램

 

PC관리 메뉴를 누르면 서브메뉴로 프로그램, 액티브액스, 툴바가 나오는데요 프로그램을 누르시고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설치되어 있는것이 많을경우 검색을 이용해서 검색해서 찾으실수도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은 클릭하신후에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액티브액스관리

 

pc관리 메뉴중 액티브액스 탭을 눌러서 불필요한 ActiveX를 삭제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액티브액스의 경우엔는 전체 삭제를 해주셔도 무방합니다. 필요할때 다시 다운받기 때문에 잘모르시겟다 하심 다 지우시면 됩니다.

 

툴바관리

 

PC관리 서브메뉴중에 툴바 탭을 눌러보면 내 pc에 깔리 툴바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이것도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것은 다 지우시면 됩니다. 삭제방법은 프로그램과 동일합니다.

 

서비스

 

 

서비스 메뉴로 클릭하시면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나뉘는데요 유료 서비스에는 pc주치의, pc복구 플러스, 자녀보호, 명의도용차단이 있구요 무료서비스에는 안티 랜섬웨어 툴 과 v3 zip 2.0 툴이 있습니다. 해당사항을 클릭하시면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실 수가 있습니다.

 

도구

 

도구 메뉴를 누르시면 프로그램 사용 로그 및 검역소 클라우드 자동분석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위와 같이 로그에도 이벤트로그와 진단로그 탭으로 클릭하셔서 보실수가 있습니다. 필요해 의해서 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