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생활

사진분할 활용하는 방법

제이피알 2018. 1. 18. 18:58

 

사진분할활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진을 분할하는 방법과 분할된 사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원래 예전에 인터넷이 느렸을때 사진다운로드 압박이 오기 때문에 웹사이트에 올릴 사진을 분할해서 올렸었는데요 요즘은 인터넷 속도가 좋아져서 그럴필요는 업어졌는데요 요즘은 시선을 잡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사진분할메뉴

 

사진분할하는 툴은 엄청많이 나와있어요 포토샵에서도 해두되구요 그림판에서 자르셔도 되구요. 스마트폰 어플에서도 그리드, 레이아웃등 많은 어플들이 지원을 하는데요 우리는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서 분할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사진분할 아이콘을 콕 하고 눌러줍니다.

 

분할사진추가

 

사진분할 아이콘을 눌러 분할 페이지로 오시게 되면 위와 같이 나타나는데요 맨위의 버튼인 추가를 눌러 일단 사진을 추가해 줍니다. 예전에 알프스에 여행할때 찍은 사진을 분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를 계속눌러 사진을 여러장 불러올수 있구요 추가 밑에 삭제를 통해서 작업외의 사진은 삭제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왼쪽에 파일 리스트를 누르면 사진이 변경되면서 분할할 사진이 밑에 나타납니다.

 

칸줄탭

 

칸, 줄 탭이 디폴트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그 밑에를 보시면 칸수와 줄수를 지정하시면 그밑에 1칸당 크기 셀크기가 나타납니다. 3 X 3 으로 분할할경우 9개의 그림으로 나뉘구요.

 

칸줄설정

 

칸수를 2, 줄수를 2로 줄였더니 왼쪽에 미리보기에 셀수가 4개로 분할이 됩니다. 셀크기가 늘어 났네요. 칸수와 줄수가 늘어나게되면 셀크기가 줄어들겠죠.

 

가로세로탭

 

칸줄이 일정한 사이즈로 분할을 한다면 가로세로 탭을 누르시면 가로픽셀과 세로픽셀을 임의로 지정할수가 있습니다. 옆에 미리보기를 보시면 오른쪽과 아래쪽 부분의 사이즈가 짤려있는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사진의 불필요한 부분이거나 일정한 사이즈가 아닐경우에는 가로세로 픽셀을 지정해서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분할

 

분할버튼을 누르시면 저장위치를 설정하실수가 있구요. 이미지 포맷도 지정할수가 있습니다. 꼭 같은 포맷이 아닐경우 이미지포맷 리스트 박스를 눌러 파일형식을 바꺼주시면 됩니다. JPEG 저장품질일 경우에 95이상 고품질로 저장을 권장하구요 빨간글자가 있으면 100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품질에 따라사 사진의 용량이 차이가 나지만 품질도 떨어지지 적당한 선에서 잘 맞춰서 분할하시면 됩니다.

 

사진폴더

 

분할된 폴더는 아까 지정한 폴더를 탐색기로 여시면 되는데요. 인스타에 사진을 올릴때는 **_009번부터 올리시면 됩니다. 이 사진분할 활용법으로 보통 가정용 프린터에는 A4사이즈출력이 최대크기 이기때문에 이렇게 각각의 사진을 A4사이즈로 출력해서 보드판에 액자처럼 붙히면 크게 인쇄하실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