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론홍보방법

 

자영업자님들의 홍보방법에 대하여 계속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언론을 이용해서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언론홍보방법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나 방법은 비슷한거 같아요.

 

온라인뉴스

 

맨날 N사거만 검색하는거 같아서 G사거 검색을 해봤습니다. ㅎ

탭을 보시면 뉴스라고 있는데 검색해 보시면 관련키워드 뉴스가 나옵니다.

잘보시면 뉴스 인지 광고인지 좀 헷갈리는 뉴스도 있어요

보통 사람들의 정보습득하는 방법중 86%가 뉴스를 통해서 알게된다고 하네요

그러니 언론을 통한 홍보가 무시하지 못하는 거에요.

 

기자이메일

 

자! 그럼 언론홍보는 어떻게 할까요? 검색사이트에서 관련키워드로 검색을 하다보면 기자분들

이메일을 접하실수가 있는데요~기사거리될만한 자료를 이메일로 보내시면 됩니다.

왼쪽에는 밑에, 오른쪽사진에는 위에 이메일이 적혀있네요.

예를들어 만두가게를 홍보한다고 가정했을경우 위에 검색해서 관련기자님 이메일을 통해

기사거리를 제공하고 기자님들이 컨택하시게되면 기사로 나옵니다.

 

주의사항

 

그럼 컨택을 잘받을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턱대로 이리저리 다 뿌리고 다닌다고 컨택이 잘되는것이

아닙니다. 기자님들 보시는 시각은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몇군데만 보내시더라도

연락이 없으면 기사거리가 안되는거에요 계속해서 같은내용 보내지 마시구요.

보통, 기자님들이 이메일을 잘보는 시간대가 있는데요 저녁 5시에서 6시 사이에 컨택이 잘된다는

정설이 있습니다. 일과시간 마무리 할때쯤이니 편안한 맘으로 보시니 그럴듯합니다.

기사 내용두 너무 홍보에 치우치지말고 팩트를 넘어서 임팩트가 있게 초안작업하시면되는데요

너무 임팩트를 강조하다가 팩트를 무시해버리면 기사가 안되는경우도 많아요

너무 기사를 낼려고만 혈안이 되있지 마시고 기자님과 친분관계를 형성하는것이 좋아요

 

마치면서

 

언론홍보도 마찬가지로 꾸준히 경험을 쌓아보면 노하우와 인맥이 형성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루어 지는거 같아요. 마라톤과 같은 긴여정이 힘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대행사 같은곳에 맡겨서 신속하고 빠르게 효과를 보기도 하는데요~

글쓴이의 입장에서는 전자를 추천합니다. 왜냐면 한번 빠르게 효과를 보기 시작하면

계속 해야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천천히 이루어 놓으면 나중에는 편안하게

할수 있기때문에 어렵더라도 직접 부딪쳐서 해보심이 어떨런지요~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