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드웨이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컴퓨터생활을 포스팅하는거 같습니다. 오늘은 오디오 편집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1위에 당당하게 랭크된 골드웨이브를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드웨이브의 경우에는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오래되서 초창기에 mp3파일 편집에 많이 사용을 하였엇는데요. 그 유명세가 아직까지도 이어지는것 같습니다.

 

골드웨이브검색

 

검색엔진에서 `골드웨이브`라고 검색을 해보면 위의 이미지처럼 나오는데요 연관검색으로 사용법이나 노래합치기 음악편집, 키 높이기등을 많이 사용하나 봅니다. 그 밑에 영어로 된 사이트가 골드웨이브 공식사이트 인데요 사운드 파일 편집 프로그램, 사운드 파일 형식변환, 효과 및 편집기능 제공한다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으셔도 되지만 빠르게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다운로드를 눌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서 다운을 받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확인

 

다운로드페이지로 들어오게 되면 실제로 다운로드 하기전에 몇가지 확인절차를 걸치는데요. 우선 사용 os확인과 이것은 윈도우에서만 지원하구요. 사용범위는 셰어 - 개인, 국내/국외 다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속도와 초고속 다운은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확인을 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운완료

 

자 확인이 다 끝낫으면 실제로 다운로드를 눌러 installgoldwave631.exe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되는데요. 해당 브라우저 왼쪽 하단에 보시면 골드웨이브 아이콘이 보이시면 다운로드가 완료가 된것이므로 클릭을 하셔서 인스톨파일을 실행하시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인스톨

 

인스톨 파일을 실행하시게 되면 제일먼저 골드웨이브의 대해서 간략한 소개가 영어로 나옵니다..  현재 버전은 6.31버전이구요. 설치를 시작하실려면 다음 버튼을 누르시고 아니면 취소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폴더지정

 

이번 설정은 프로그램 설치할 위치와 이름을 지정하는것인데요. 1번에 폴더이름을 넣으시구요 2번에 브라우저를 눌러 위치를 정하신다음에 3번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마침

 

마지막 설정으로 바탕화면 바로가기와 메뉴에 추가하는 설정인데요. 옵션에 체크와 해제를 선택하셔서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는곳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첫번째는 메뉴에 추가를 하는것이고 두번째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것입니다. 설정하시고 마침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완료

 

위에서 마침버튼을 누르시면 프로그래스바가 움직이면서 파일 설치와 설정을 자동으로 하게 되는데요. 용량이 적기 때문에 빠르게 지나갑니다. 다 완료가 되면 위의 메세지가 뜨는데요 프로그램이 설치가 완료가 된것입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골드웨이브 다운받는 방법과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