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제목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를 활용해서 홍보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누구나 사업체를 가지신 사장님이라면 어떻게든 홍보를 해서 내사업장이 활성화 되기를 바라는건 인지상정인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아무렇게나 막하다가는 시간,금전만 낭비하게 될뿐 효과가 없다는것을 실감하셨을겁니다.

 

노하우

블로그로 홍보를 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질문을 던지는데요 누가? 잘 알려주더라 물론 중요합니다.

좋은 선생님을 둔다는 것은 억만금을 주고도 못바꿀만큼 중요하지요 저도 좋은 선생님이 계셔서 이렇게 잘 운영해

나가는것도 사실입니다. 어디서? 어디가니까 각자의 노하우로 홍보해 준다고 하더라? 나름 운영노하우들이

있으시겠죠. 그런데말입니다. 정말 블로그로 홍보를 잘할수 있는 방법을 말하라고 하면

파워블로그 분들 부터 똑같이 말하는것이 꾸준함입니다. 한번에 대박을 내야 겠다고 생각하셧다면

모든분들이 굶는일이 없겠지요. 블로그의 원래 취지는 인터넷으로 개방된 나의 다이어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일기도 매일 꾸준히 써야 나중에 빛을 발하는것 처럼 꾸준함이 최고의 노하우가 아닌가 싶네요.

 

블로그요리

어제 저녁에 혼밥해먹던 고등어구이입니다. ~ 저는 블로그도 식습관 처럼 길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찌보면 요리에 가깝지 않나 싶어요

제가 음식하는걸 좋아하는데요. 항상 고민이 있어요. 머 이건 나만의 고민은 아닌거 같고 모두의 고민이 아닌가 싶네요.

"오늘 머 먹지?" 라고 항상 하는 고민아닌가요?? "대충 때우지머!"라고 하면 라면이나 인스턴트 식품으로 먹게되고

그러면 건강에 안좋잖아요. 블로그도 그런거 같습니다. 대충 쓰다보면 ~ 품질이 떨어지게 되어 있죠 그래서 요리를 하는 심점으로

글을 쓰다보면 어느덧 최적화가 되어있고 최적화가 되면서 상위노출도 될것이고 상위노출이 되면

자연스레 블로그글에서 홍보도 될것입니다.  편식하지 마시고요 오늘도 좋은 요리를 해드셔요~

 

 

하면안되용

 

 

좋은 블로그를 만드는데 어떻게 만들면 된다고 나온 메뉴얼은 없슴니다. 다들 나름데로 저품질도 되어보면서

쌓인 노하우를 가지고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는데요. 검색엔진에서 로봇으로 평가를 합니다.

이게 좀 인간미가 없어서... 알파고니 머니 하는 인공지능이 생겨난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인간에게는 못미치는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말해보면 제가 사골을 고았습니다. 그걸로 몇일 밥을 먹겠지요. 오늘도 사골국에 양지넣구 설렁탕을먹었고

그저께는 사골국으로 김치찌게를 만들고 그그저께는 사골만두국을 만들고 이것을 포스팅했다면(예를 든것임)

실제로 정확하게 어떻게 걸러지는지는 모르지만 기계이기 때문에 사골국을 먹엇다를 반복으로

썻다고 인식할수도 있기때문에 사람이 추출한다면 다른글이지만 기계가 추출하기 때문에 같은글로

인식될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품질로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절대로 같은글이나 남의글을 퍼온는것은 금지이구요 이미지도 저작권없는것을 수정해서 사용하셔야하구요

너무 볼거리가 없으면 안되므로 읽을거리가 많고 적절히 그림을 넣어서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지루하지않게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블로그에 체류시간이 길수록 좋은 블로그가 되니까요.

 

키워드의중요성

 

그리고 중요한것은 키워드인데요~불특정다수가 어떻게 하면 내 블로그에 많이 방문할것인가는 아마도

키워드를 어떻게 설정하는냐에 따라 변동이 많아집니다. 예를 들어 이사를 하기 위해 이삿짐 전화번호와 리뷰등등을

보기 위해서 고객이 어떻게 검색을 하는지에 대해서 잘 생각해보면 유입수를 많이 늘릴수 있을거에요

내가 논현동에 사는데 "이삿짐"으로 검색을 해보겟죠? 너무 많이 나와서 다시 검색할겁니다. 보통

그럼 "서울이삿짐"으로 할까요? 아님 "강남구이삿짐"으로 할까요? 아님 "논현동이삿짐"으로 할까요??

음!~"저렴하고 이사잘하는곳"이라고 할까요? ㅎㅎ 검색자입장에서 타겟을 어떻게 잡아

검색하느냐에 따라 유입수가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키워드가 중요하죠.

우리 쌤이 항상 하시는 말중에 또 한가지는 하나의 키워드보다는 다중의 키워드로 다양한 접속이

유입수를 늘리는데 가장좋다고 하네요~.

 

포기하기업기

 

블로그로 홍보를 우선 한다기 보다는 블로그에 양질의 정보를 많이 담아 내가 필요할땐 나도 볼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꾸준히 하시다보면 어느새 파워블로거가 되어있지 않을까 합니다. 블로그는 포기만 하지 않으면

언제가 되든 나에게 큰힘이 되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