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관검색어제목

 

 

지난 시간에는 블로그로 홍보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오늘은 자영업사장님께서 직접 제작하신

홈페이지나 블로그나 카페등을 브랜드화 시켜서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름아닌 연관검색어 인데요~

 

콜라이미지

 

보통 까만색 탄산음료 하면 머가 떠오를까요?? 콜라? 코카콜라? 콜라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코카콜라라고 하시는 분도 많으실듯 합니다 그만큼 해당 회사에서 마케팅을

회사네임 브랜드로 마케팅을 해서 사람들 귀에 혹인 입에 붙게끔 한건데요

실제로 이회사는 마케팅회사일뿐 제조공장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하네요 그만큼 상표를 브랜드화 시키는데

가장 성공한 회사라고 할수 있겟어요.

 

우리가 홍보할 홈페이지나 블로그 카페등은 다들 이름을 가지고 있어요~ 그것을 브랜드화 시켜서

사람들에게 인식시킬수 있는 방법이 연관검색어 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만두가게를 차렸는데

홈페이지를 작성하고 블로그도 만들고 했는데  "대전 맛집" "대전 만두가게"등의 키워드로 상위노출이

엄청 힘들지요.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ㅠ.ㅠ 그래서 내가 제작한곳을 상위 노출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지 않는 키워드를 사용해서 브랜드화 시키는 방법이 좋습니다.

 

연관검색어리스트

 

위의 그림과 같이 빨간 박스안에 연관검색어라는게 뜨는데요 대표키워드에 맞게 연관검색어에 같이 뜨게끔해서

홍보효과를 보는겁니다. 그럼 이것을 어떻게 연관검색어에 올리는냐?

 

URL

 

위의 검색창에 키워드를 넣구 검색하시면 위의 주소창을 잘보시면 검색하는 주소로 바뀝니다. 잘보니 한개의 키워드로 검색이 되어 있네요~

그럼 다음 그림을 보시죠.

 

연관검색어URL

 

다시 검색키워드를 넣고 검색을 해보니 좀전에 검색한것과 이번에 검색한것이 두개의 키워드가 들어가 있죠??

검색엔진에서 이런식으로 연관검색어를 db에 저장해서 두가지로 검색이 될경우 검색숫자가 많아지면 연관검색어로 뜨는데요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query=%EB%B2%B3%EC%9B%94%EB%93%9C%ED%8B%B0%EB%B9%84&oquery=%EB%A9%94%EC%9D%B4%EC%A0%80%EB%A6%AC%EA%B7%B8%EC%A4%91%EA%B3%84&ie=utf8&tqi=TTbccspySEKsscC3BiZssssssxh-420096

 

익스플로러 주소창에 복사를 해서 새창에다가 붙혀넣기를 해서 계속 클릭을 해주셔도 되구요.

아니면

 

 

 

바로가기아이콘

 

주소창을 마우스로 누른다음 바탕화면으로 끌고오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깁니다. 그러면 시간나실때 마다

한번씩 눌러주시면 연관검색어에 계속 쌓이게 됩니다. 혹, 익스플로러에서 새로고침( f5)키를 계속 누른다거나

동전을 껴놓는다거나 하시면 많이 쌓이겠지 하시는분이 있을거 같아 말씀드리는데 그런다고 계속 쌓이지 않습니다.

일정시간이 지나야 카운팅이 되므로 그냥 보일때마다 한번씩 클릭해주심이 좋을듯 합니다.

 

오늘은 연관검색어를 통해서 브랜드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앗는데요.

계속해서 꾸준히 하시다보면 파워블로거두 되고 상위노출도 되고 블로그 홍보는 시간이 절대 배신하지 않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하시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