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백신사용법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 네이버 백신 사이트에 나와있는 백신설명을 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실제로 네이버 백신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려고 합니다. 이론적인 설명은 어제 포스팅을 참조하시구요 오늘은 기능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위의 그림처럼 나오는데요 제일먼저 현재 보안상태를 확인하시구요 실시간 감시와 스마트 검사도 확인을 하신후에 간편검사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간편검사


간편검사를 누르시게되면 빠르고 편리하게 바이러스 검사를 시작하는데요 간편검사일 경우 바이러스가 걸릴만한 실행파일이나 기타파일을 검사합니다. 화면의 바뀜이 없이 프로그래스바가 움직이면서 치료할 바이러스가 있을경우에만 팝업이 뜹니다. 간편검사가 끝나셧으면 간편최적화인 파란색 버튼을 눌르시면 되는데요.


간편최적화


간편검사와 마찬가지로 화면의 변동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최적화를 시키실수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네이버 백신 오른쪽 하단에 보면 고객센터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홈페이지로 바로 가실수도 있구요. 현재 버전에서 잡지 못하는 바이러스 신고하실수도 있습니다. 의견이나 문의 제안하기 게시판에다 고객의 생각을 말하실수도 있으니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백신정보


왼쪽하단부에 보면 백신정보라고 나오는데요 여길 클릭하게 되면 네이버 백신의 정보가 나타나는데요 위의 그림과 같이 팝업이 뜨면서 아이콘과 버전 회사명이 나옵니다.


PC검사


위에 PC검사탭으로 들어가 보시게 되면 검사영역을 설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전체를 체크하게 되면 정밀검사가 되겠지요 기본검사 항목도 선택하실수 있는데요 실행프로그램, 레지스트리, 시작프로그램, 휴지통, 공유폴더, 내문서등도 선택 또는 해제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선택이 끝나셧으면 선택검사 버튼을 누르시면 검사가 시작됩니다. 혹시 검사시간이 길어져서 자동으로 검사후 PC를 종료하고 싶다면 오른쪽 그림을 보면 검사 완료후 PC종료를 체크하시면 검사가 끝난후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종료가 됩니다.


PC최적화


PC최적화 탭을 누르시면 아이콘별로 선택을 하실수가 있는데요 메모리 정리, 레지스트리 정리, 인터넷 브라우저 기록 정리, 인터넷 임시파일 정리, 휴지통 정리, 윈도우 불필요 파일정리, 윈도우 사용기록 정리, 윈도우 임시파일 정리 등들 선택 하실수가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셧으면 최적화 실행버튼을 눌러 최적화를 시키면 됩니다.


PC관리


PC최적화 탭에서 오른쪽 밑부분에 보면 PC관리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클릭하시게 되면 오른쪽 화면처럼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한다든지, 액티브액스컨트롤을 삭제한다든지 IE추가기능및 툴바를 삭제, 시작프로그램 삭제등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백신따로 최적화 프로그램 따로 있어서 불편함이 있엇는데요 요즘은 한번에 관리를 할수가 있어서 편리해진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