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로수용소외부시설

 

안녕하세요. 일상생활 카테고리에서는 거제여행을 주제로 다루고 있는데요 지난 봄여행으로 장승포항, 해금강, 외도등을 다루었는데요 오늘은 거제에 가볼만한곳중의 하나로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포스팅 할려고 하는데요 입장하기 전에 외부에 있는 시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

 

장승포항에서 내비를 켜고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검색해보니 10키로 거리에 시간상으로 20분정도 소요되더라구요. 지나오는길에 하나로마트가 있어서 필요한 물건구매도 가능하구요. 주차장으로 도착해보니 철쭉이 너무 이쁘게 반겨주더라구요. 주차할곳이 여러군데 있는데 저희는 나오는 출구쪽에 차를 주차했습니다.

공원매점

 

주차장쪽에서 입장매표소 방향으로 가다보면 PX라고 써있는 공원매점을 지나가야 하는데요. 정말 군부대 PX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군대에서 파는 맛다시라든지 여러가지 군용물품들이 있으니 예전의 추억을 생각하면서 구매하시면 좋은듯 합니다.  

 

분수대광장

 

매점을 지나면 분수대 공원이 나오는데요.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이라고 글씨가 써있는 넓은 분수대 광장이 나옴니다. 대검 꽂은 총모양의 조형물로 분수가 나오는데요. 아래지방 이라 봄인데오 날이 덥ㄷ라구요 구경오시는 손님들도 대부분 반팔을 입고 계시는데요. 분수대에서 물이 나와서 그런지 약간의 청량감을 주더라구요.

 

천만돌파

 

분수대공원 초입에 보면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유료관람객 천만명 돌파 기념 핸드 프린팅을 했는데요. 천만 관객분도 있고 거제시장님도 계시고 거제 해양 관광 개발공사 사장님도 계시고요 거제 시의회 의장님 까지 네분이 핸드 프린팅을 하셧습니다. 2015년 2월 13일에 천만관객을 돌파하였나 봅니다.

 

표지판

 

분수대 광장을 지나면 매표소 가는 팻말과 철모에 방향팻말을 가르치는 말뚝이 있는데요. 이 팻말이 유적공원 곳곳에 설치가 되어 있어서 안내브로셔가 없어서 쉽게 찾을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매표소

 

출구 주차장에서 매표소 오는길도 조금 시간이 걸리네요. 매표소에는 포소수용소 유적공원 입장과 거제 관광모노레일 탑승을 할수 있는 매표소가 있는데요 모노레일경우 너무 많은 예약되어 있어서 금일 매진이라는 글씨만 열씨미 보았답니다.

 

포로수용소입장료

 

포소수용소유적공원 입장료 및 이용안내인데요 구분인 성인, 청소년/군인, 어린이로 나눠지구요 개인과 단체 그리고 거제시민, 경로로 구분인 됩니다. 운영시간은 하절기 3월 부터 10월까지 이구요 입장시간은 9시부터 18시 이용시간은 9시부터 17시까지이구요 동절기 11월에서 2월은 9시부터 5시 이용시간은 9시부터 6시입니다. 할인 및 면제 대상으로 단체는 20명 이상부터 적용되구요 경로는 만65세 이상 어린이는 만 7-13세 무료입장으로는 국가보훈대장사 및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장애인, 미취학아동, 어린이날 어린이 현중일날 유가족 거제시 다자녀가정등은 무료로 입장하실수가 있습니다.

 

모노레일탑승료

 

거제관광 모노레일 탑승료 및 이용안내인데요. 구분과 운영시간과 이용안내는 유적공원과 동일합니다. 단 모노레일은 왕복요금과 편도요금으로 나뉘면 유적공원 + 모노레일 통합 할인요금 패키지가 있기 때문에 둘다 이용하실 고객은 통합요금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을거 같아요. 모노레일의 경우 매진이 되기 때문에 이용하실 고객께서는 꼭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메레디스빅토리호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는동안 흥남철수작전 기념비쪽으로 가보면 매보양의 조형물과 기념비와 동상이 있는데요 이 배가 기적의 배로 불리우는 메레디스 빅토리호 조형물입니다. 이배는 세계 역사상 유래없는 1만4천여명의 피난민을 태워 생명을 구한배로 기네스북에도 올라가 있습니다. 한때 퇴역했다가 월남전에 다시 동원되어 임무를 마치고 고철로 팔려 중국의 어느 항구에서 1996년 해체되었다고 합니다.

 

노래비

 

기념비 공원 근처에 보면 노래비가 있는데요 중앙의 전자봉에 동전으로 맞추면 전쟁의 애환을 담은 흥남부두의 피난상황을 표현한 굳세어라 금순아 노래가 흘러나오도록 장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모인 동전은 불우 이웃을 위한 사회복지기금으로 사용되는 기부한다는 생각으로 동전을 던저 노래도 들어보고 기부도 해보심이 어떨까요?

 

은덕비

 

포로수용소 외부시설로 거제시민에 대한 은덕비가 있는데요. 흥남철수작전때 부산등 다른곳에서 받아주지 않았는데 거제도민만 흔쾌이 받아주어 거제시민에 대한 은덕비를 세웠다고 합니다.  거제 포로수용소 무료로 볼수 있는 외부 시설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다름은 입장을 하고 내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