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영상인코딩

안녕하세요.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한다든지 PC화면을 동영상으로 캡춰한다든지 아님 다른 툴로 동영상제작을 하였을경우 사용처에 맞게 동영상을 인코딩해줘야 하는데요 그 인코딩도 할수 있고 편집도 할수 있는 인코딩 프로그램인 샤나인코딩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코딩프로그램

 

검색엔진에서 "인코딩"으로 검색하면 소프트웨어 정보에 더보기를 클릭하면 인코딩 관련 소프트웨어들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최근 7일간 많이 다운로드 받은 소프트웨어 5개가 나와있습니다. 1위는 카카오인코더 인데요 최고의 화질 및 선능을 자랑하는데요 편집기능이 없고 느립니다. 유마일 인코더는 초창기에 많이 사용되었어요. 그외에도 많은 인코더들이 있지만 쉽고 속도도 빠른 인코딩 프로그램이 샤나인코더입니다. 역시 단점은 320k뿐이 퀄리티가 안나온다는 단점이 있지만 편집도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접근하실수가 있습니다.

 

샤나인코더다운로드

 

무료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몇번의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 소프트 웨어의 사용범위는 프리- 개인/기업, 국내/국외 다 가능합니다. 특징으로는 별도의 코덱이 없이 속도가 빠른 동영상/오디오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라고 소개가 되어 있네요~

 

샤나인코더설치

 

다운로드 폴더에 ShanaEncoder4.7.0.2.exe 파일이 있는데요 뒷번호는 버전에 따라 달라질수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구요 비슷한 파일이름을 더블클릭하시면 설치가 시작되는데요 위의 그림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샤나홈페이지

 

설치가 완료되면 사나인코더 홈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프로그램이 무료이다보니 후원으로 운영이 되는데요 운영에 도움이 주신분들 후원현황이 나오고 밑에 공지사항 설명서등의 게시판이 있습니다. 사용하시다가 잘 모르시겠으면 이곳 홈페이지에 오셔서 궁금증을 해결하시면 됩니다.

 

샤나인코더아이콘

 

홈페이지를 닫고 바탕에 샤나인코더라는 아이콘이 생성이 되었는데요 이것을 클릭하시면 실행이 됩니다. 오늘은 인코딩프로그램 간단하게 소개와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은 샤나인코더 다운받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다음시간에는 샤나인코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제로 인코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