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생활

샤나인코더 설정하는 방법

제이피알 2017. 11. 4. 10:09

샤나인코더설정방법

 

안녕하세요. 지난포스팅때 샤나인코더로 다운받고 설치하고 변환하는 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좀더 상세하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위의 그림에 빨간박스 아이콘인 샤나인코더를 더블클릭하시면 실행이 되는데요 위의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우선순위

 

환경설정을 마우스로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alt+p 를 누르시면 환경설정메뉴가 뜨는데요 맨위 프로세스 우선순위설정을 해보는데요 내 컴퓨터에 사용 프로세스가 많아서 작업이 먼저 해야 된다면 높음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보통을 디폴트로 정해져 놓구 사용하시면 됩니다.

 

같은이름처리

 

같은파일이 존재할경우 처리하는 방법인데요 덮어쓰기, 번호 붙이기, 인코딩 안하기 이렇게 세종류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번호붙이기 인데요. 덮어쓰기는 잘못하면 전에 했던작업을 날릴 위험이 있구요 번호로 붙이면 나중에

파일명을 바꾸어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번호 붙이기를 추천합니다.

 

인코딩완료

 

인코딩 완료 후 처리 방법인데요 인코딩 기록을 저장하실수도 있구요 기록보기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자리를 비워야 할경우 절전모드나 시스템 종료를 선택해서 컴퓨터사용을 끝내실수도 있습니다.

 

기타설정

 

위의 빨간박스에 파일목록 아이콘표시. 메인 창을 닫으면 트레이로 이동(프로그램이 끝내지 않고 메모리에서 실행), 하드웨어 가속디코딩 등은 마우스 클릭으로  체크를 해주는것으로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밑에 멀티스레드/싱크방법은 다중처리시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초보자들은 디폴트 값으로 설정해놓으시면 됩니다.

 

비트설정

 

윈도우의 버전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선택하는건데요 프로그램 설치시 자동으로 알아서 선택이 됩니다 혹시라도 잘못되어 있다면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시고 알맞은 버전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스킨설정

 

샤나인코더이 스킨을 변경하실수 있는데요 기본이 너무 밋밋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알맞게 선택을 하셔서 스킨을 바꺼주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사용언어

 

언어설정인데요 당연히 한국어겟죠. 영어가 더 쉬운분들도 있으실라나요?  금일 포스팅은 샤나인코더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내 컴퓨터와 내 취향에 맞게 설정을 하신후에 사용하시면 훨씬더 편리하게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