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영상인코딩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 포스팅된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는 방법까지 알아 보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샤나인코더를 이용해서 실제로 인코딩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냐인코더

 

바탕화면에 생성된 샤나인코더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위의 그림과 같이 나타나는데요

인코딩모드는 기본모드, 개별모드, 병합모드가 있습니다. 각기 사용법이 다른데요 해당사용될때 알맞게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딩영상추가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서브메뉴가 나오는데요 추가를 눌러서 인코딩할 동영상을 추가해줍니다.

 

mp4변환설정

 

오른쪽 커스텀메뉴를 보면 preset - 파일변환 - mp4.xml 을 차례대로 누르면 알림팝업이 뜨면서 설정을 불러올꺼냐고 물어봅니다 그럼 예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지금 wmv동영상을 mp4로 인코딩 할려고 하는데요 다른 파일로

변환하실거면 오른쪽에 변환할 대상을 찾으셔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인코딩준비

 

녹색박스를 보시면 입력에 원본동영상의 정보가 나오구요. 오른쪽에 보시면 출력될 형식의 동영상 정보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다른방법으로 변환을 하고 싶으시면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밑에 빨간 박스에 폴더변경을 눌르시면 저장될 폴더를 새로만들거나 변경하실수가 있구요 폴더열기는 저장된 폴더를 탐색기로 열어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럼 준비가 다되셧으면 인코딩 시작을 눌러 인코딩을 해봅니다.

 

인코딩시작

 

인코딩시작 버튼을 누르면 시작버튼이 강제중지와 중지 버튼으로 변경이 되고 입,출력정보가 진행과정정보로 변경되면서 옆에 그래프가 그려지면서 인코딩이 시작됩니다.

 

 

 

완료가 되면 다시 입.출력정보로 바뀌구요 위의 상태에 완료라고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인코딩이 완료가 된것입니다. 그러면 폴더열기를 눌러서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인코딩확인

 

탐색기가 열리면서 파일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영상 이름 앞부분에 [SHANA]라고 명칭이 붙습니다. 이름을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샤나인코더를 사용해서 동영상 인코딩을 해보았는데요. 간단하고 쉽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