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악파일변환


안녕하세요. 예전에 골드웨이브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을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음악파일편집의 최고봉이라 할수있는 골드웨이브를 가지고 음악파일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하는데요. 지난번에 설치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을 시켜봅니다.


골드웨이브


프로그램을 실행이 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뜨면서 설명팝업이 뜨는데요 설명팝업은 과감히 닫아주시구요 음악파일을 변환하기 위해서는 변환할 음악파일을 불러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OPEN 아이콘을 눌러 봅니다.


파일열기


오픈아이콘을 누르면 탐색기가 열리면서 음악파일을 불러올수 있는 폴더를 보여주는데요 기본적으로 보여주는곳이 라이브러리의 음악폴더를 기본으로 보여줍니다. 내가 변환할 음원이 다른 폴더에 있을경우에는 해당되는 폴더로 이동하신후에 음원을 선택하시고 열기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른이름으로저장


열기버튼을 누르시면 위의 그림처럼 나타나는데요. 저 그림이 음원의 길이, 사운드의 크기등을 그래프형태로 나타내는 것입니다. 자이제 음악파일을 변환하기 위해서는 File - Save as... 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한글버전에서는 메뉴 - 다른이름으로 저장이 될거에요.


파일형식


다른이름으로 저장메뉴를 선택하시게 되면 저장할 폴더와 파일이름이 나오는데요. 저장할 폴더위치를 선택하신후에 파일이름과 파일형식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리스트 박스로 되어 있기 때문에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파일형식이 나옵니다. wav, mp3, xac, alff, aifc, iff, au, voc, snd, sds, smp, vox, mat, txt, m4a, flac, ogg, opus, wma 파일로  변환을 자유롭게 하실수가 있습니다. 


속성


파일형식까지 다 정하셧으면 속성을 정하시면 되는데요 속성버튼을 눌러보시면 위의 그림처럼 오디오 속성을 선택하실수가 있는데요. 채널, 속도, 주파수를 지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저장


파일위치와 파일이름, 파일형식과 속성까지 다 정하셨으면 저장버튼을 눌러 저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게임사운드에 잘사용하는 ogg파일로 변환을 해보았습니다. 


파일변환


저장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프로그래그 진행바가 이동하면서 파일을 변환하면서 저장이 됩니다. 물론 원본은 그대로 보관이 되니 따로 보관할 염려는 없습니다. 위와 같이 변환된파일을 탐색기를 통해 확인하실수가 있는데요. 원하시는 음악파일을 간단하게 바꾸는 프로그램도 많이 있지만요. 초창기때 부터 쓰던 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계속해서 이것을 이용하게 되더라구요. 물론 편집을 할수있기 때문에 더 잘 이용해요. 그럼 다음시간에는 편집이나.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