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드웨이브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시간에 골드웨이브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을 포스팅 했엇는데요. 오늘은 음악편집을 하기위한 프로그램 사용법중에 컨트롤박스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트롤박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오른쪽에 컨트롤박스가 붙어있는데요. 요기서 기본적인 컨트롤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꼭 리모콘 같은 느낌인데요. 일단 구조는 버튼이 여러개가 있는데요 녹색삼각형이 플레이 버튼입니다. 플레이 버튼은 3가지가 있는데요. 전체플레이, 구간플레이, 지정위치부터재생, 뒤로가기, 빨리감기, 일시정지, 정지, 녹화, 구간녹화, 컨트롤설정, 볼륨, 밸런스, 속도조절을 하실수가 있구요. 디스플레이로는 시간과 음량을 좌우 그래프로 보실수가 있습니다.


구간재생


구간재생버튼 사용법은 왼쪽에 구간을 정하는건데요 처음과 끝부분에 보시면 { } 표시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신후에 마우스로 드래그 하시면 원하시는 구간을 설정하실수가 있습니다. 구간설정이 되셧으면 구간재생버튼을 누르면 설정된 구간만 재생을 하게됩니다.


현위치재생


세번째 재생버튼은 현위치재생인데요. 왼쪽에 플레이표시를 마우스로 이동하신후에 현위치재생버튼을 누르시면 지정된 위치부터 끝까지 재생이 됩니다. 보통은 플레이 위치에 놓구 재생버튼을 누르면 현위치부터 재생이 되는데요 이 프로그램에서는 재생버튼은 무조건 처음부터 끝까지 재생이 되구요. 현위치재생을 눌러야 위치이동된곳 부터 재생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조정바


빨간박스보시면 3가지 조정바가 있는데요. 맨위에 볼륨조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스피커 모양을 마우스로 움직이셔도 되구요 +-를 눌러서 조정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음원의 음량이 작다든지 크다든지 할경우 조절을 하셔서 듣기좋은 데시벨을 맞추시면 되구요. 밸런스는 좌우 음량을 조절하는건데요 밑에 데시벨미터기를 보시면 좌우의 음량차이가 납니다. -일수로 오른쪽 음량이 적어집니다. 마지막 조정바는 스피드인데요. 재생속도를 빠르게 아님 느리게 조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녹화버튼


컨트롤박스에서 녹화버튼을 눌러 녹화를 하실수가 있는데요 녹화버튼을 눌러보시면 팝업창이 뜨면서 레코딩 길이를 물어보는데요. 녹화할 시간을 정하시면 되는데요 항상 같은 길이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시고 ok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구간녹화


{0} 녹화버튼은 구간녹화버튼인데요. 맨앞과 맨끝에 {.}를 마우스로 이동하셔서 구간을 정하신후에 녹화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로서 골드웨이브 컨트롤박스 사용법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한가지 컨트롤 박스 속성설정하는것을 빠뜨렷는데요. 이것은 다음시간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