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버튼설정법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 골드웨이브 컨트롤박스 사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는데요. 볼륨조정도 해보고 속도조정도 해보고 다양하게 컨트롤박스를 이용해서 음악파일을 조정해보았는데요. 지난시간에 빠진 컨트롤박스의 버튼설정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정버튼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신후에 오른쪽에 있는 리모콘같은 컨트롤박스를 보시면 체크박스와 라디오버튼모양의 아이콘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이버튼을 누르시면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재생설정


컨트롤 속성화면이 나오면 제일먼저 재생탭이 열리는데요. 지난시간에 재생버튼이 3가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곳에서 설정을 바꾸실수가 있습니다. 1,2,3버튼밑에 리스트박스를 눌러보시면 All(전체), Selection(구간설정), Unselected(비구간설정), Continue to finish }(현위치부터 }까지), continue to end(현위치부터 끝), view(보이는부분만재생), view to end(보이는부분에서 끝까지), up to finish }( }바로 앞전부터 재생), intro/loop/end(인트로,반복,엔딩재생), loop point( 지정된 구간 포인트만재생) 중에 선택을 하셔서 버튼3가지를 고르실수가 있습니다. 반복하실경우는 체크버튼과 숫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버튼시 속도설정인데요 기본값은 앞으로 빨리감기는 2배, 뒤로는 1배속입니다.



두번째 탭으로는 녹화설정인데요 녹화탭을 누르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나오는데요 여기는 대부분 체크박스와 라디오박스 설정입니다. 우선 새로녹화시간을 지정할수있구요. 시각자료 입력 모니터링, 컨트롤키 안전성, 기본설정으로 정지, 설정창 보이기, 직류오프셋 필터, 자동저장등을 녹화옵션으로 설정하실수 있구요 녹화모드도 3개중 선택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비주얼설정


세번재 탭은 볼륨설정탭인데요 볼륨디바이스가 없어서 패스하였습니다. 네번째 탭은 비주얼 설정탭을 누르시면 비주얼설정을 하실수가 있는데요. 이것저것 바꾸어 보시면서 좋아보이시는거 설정하시면 됩니다. 


디바이스설정


다섯번째 탭으로 디바이스 설정인데요 재생과 녹화 두부분으로 설정을 하실수가 있는데요 리스트박스에서 설정할 디바이스를 선택하신후에 설정값을 바꾸고 테스트 버튼을 눌러 확인하신 후에 ok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시스템


마지막탭으로는 시스템인데요. 다이렉트사운드 api와 코어오디오 중 선택을 하실수가 있구요 사운드 설정버튼과 인포메이션버튼을 통해 사운드설정및 정보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컨트롤 박스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보통은 많은 설정을 하지 않고 대부분 제조회사에서 설정된 값으로 많이 사용을 합니다. 꼭 필요하다는 부분만 잘 조정하셔서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