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Cloud drive


안녕하세요. 아이클라우드 계속 연재를 이어가고 있는 제이비입니다. 그동안 못보셨다면 그전에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이해가 쉽게 되실것이니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면 되구요 오늘은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갈려고 합니다. iCloud Drive는 클라우드라는 저장공간에 내파일(사진, 동영상 기타등등)을 저장하는것인데요. 탐색기 정도 사용하실수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어플아이콘


자.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하시면 이제는 바로 어플 아이콘이 뜨는데요. 구름모양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실행이 되는데요. 앗. 그러구 보니 오늘이 13일에 금요일이네요. www.icloud.com에 접속햇는데 아이콘이 바로 안나온다면 로그인을 안한것이니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드라이브메인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클릭해서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구성으로 나오는데요 보통 다른 어플들은 사이드 바가 있었는데요 이곳에는 사이드 바가 없습니다. 단순하고 싶플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지금 윈도우 창을 줄여놔서 밑에 저장공간 사이즈와 삭제된 항목 링크도 있습니다.


폴더생성


하나의 항목으로 사용한다면 따로 폴더를 만들필요가 없겠지만요 여러개의 테마로 나누는것이 나중에 관리도 쉽기 때문에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를 하시면 편리합니다. 그럼 제일먼저 상위에 있는 첫번째 폴더에 + 모양으로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시게 되면 "무제폴더"라고 폴더가생성되면서 이름을 쓸수가 있는데요. 테마에 맞는 폴더이름을 만드셔서 생성하시면 됩니다. 녹색 박스는 폴더를 삭제하는 기능인데요. 해당폴더를 선택하셔야 휴지통모양이 활성화가 됩니다. 


파일업로드


폴더를 생성하셨으면 폴더를 클릭하시게 되면 폴더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녹색박스는 이전으로 이동할수 있는 네이게이션이 나옵니다. 자 그럼 폴더를 생성했으니 파일을 업로드 시켜볼까요. 구름모양 위로 화살표가 업로드 아이콘입니다. 이것을 누르면 탐색기가 나오는데요 해당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하시고 열기를 누르시면 업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파일관리


업로드된 파일은 위의 그림처럼 썸네일 형태로 나타나구요 업로드된 이름과 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파일을 선택을 하시게 되면 위의 아이콘에서 비활성화된 아이콘들이 활성화 되는데요. 구름 밑에 화살표는 다운로드 입니다. 다른 피씨나 내폰에서 내려받기 할때 사용되구요. 휴지통은 말안해도 삭제라고 예상이 되실겁니다. 그옆에 메일모양은 비활성화 됬는데요 지난시간에 애플id를 아이콘에서 생성시켜 연동시켜야 활성화가 됩니다. 그다음은 사용자 공유 인데요.  요것을 클릭해보시면.


구성원추가


위의 그림과 같이 구성원 추가라는 팝업이 뜨는데요 파일에 사용자를 추가한 다음 링크를 보낼수 있는 기능입니다. 추가: 란에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공유 글짜가 활성화 되는데요. 선택된 파일을 공유하실수가 있습니다.


공유옵션


구성원추가에 공유옵션을 눌러보시면 접근할수 있는 사용자 옵션이 잇는데요 사용자가 초대한 사람만 또는 해당 링크를 가진 누구나로 옵션 선택을 하실수가 있구요. 권한부여도 편집할수 있는지 아님 구경만 할수 있는지 여부를 옵션으로 선택하실수가 있습니다.


삭제된항목


자 다시 메인으로 오시게 되면 브라우저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최근 삭제된 항목이라는 글이 있는데요 이곳을 클릭하시게 되면 최근에 삭제된 항목(파일 혹은 폴더)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복구삭제


최근삭제된 항목이라는 폴더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삭제된 폴더가 하나 있네요. 이것을 위에 중간에 보시면 모두 복구, 모두 삭제를 선택하셔서 복구 하실수도 삭제하실수도 있습니다. 여러개 항목이 있을경우 선택적 삭제와 복구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