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유스프레드시트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아이클라우드의 기능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Numbers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을 할려고 하는데요 이것은 스프레드시트를 공유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스프레드시트가 머냐고 물으신다면 보통 엑셀이라고 설명드리면 쉽게 이해하실수가 잇는데요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엑셀을 공유해서 작업도 하고 보기도 하는 기능입니다.


아이콘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해서 아이콘이 나열되어 있는 메인화면에 보면 지난시간에 미리 알림을 설정해 놨더니. 빨간색 동그라미안에 1이라고  푸시가 나타납니다. 물론 이것은 내아이폰에서도 알림이 떠요. 자 그래프 모양으로 된 numbers를 클릭하시면서 본격적으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넘버스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numbers 시작하기라고 나오는데요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어놓은 샘플들이 그림으로 나오는데요 요런것들을 만들수 있다정도입니다 "계속"을 클릭해서 다음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


이 코너부터는 본격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명료하게 설명을하고 넘어가는데요. 문서와 마찬가지로 공동작업을 MAC, iPad, iPhone, iCloud.com에서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스프레드시트를 편집할수가 잇구요. 링크를 보내 다른사람과 함께 최신 버전으로 공유도 공동작업도 할수가 있습니다. 자 처음시작이니 새로생성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템플릿선택


스프레드시트도 문서로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문서와 기능이 비슷한데요. 일단 템플릿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요 기본의 빈 페이지를 보시면 어디서 많이 본 엑셀과 같은 모양이 나오지요. 그외에도. 단순예산, 개인예산, 개인저축액, 순가치, 퇴직연금액, 대출비교, 모기지계산표, 캘린더, 일정, 달리기기록, 집안개조, 팀구성, 육아기록, 여행플래너, 파티플레너, 식단표, 레시피, 사원근무표, 송장, 투자수익률, 손익분기점분석, 출석부, 성적표, 확률실험, 연관성프로젝트, 학비저축 템플릿이 지원이 되구요 다국어 지원도 되니 영문작성시에는 유용하게 적용할수가 있습니다.


빈페이지


자. 템플릿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페이지를 선택해았는데요. 위에 주소창을 보시면 새탭에서 작업할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 사용법에 관하여서는 다음시간에 자세히 제작하면서 해보도록 하구요 오늘은 소개만 하는 포스팅이라 이런것이 있다는것만 알아두심됩니다.


탐색


넘버스의 기본화면인데요 사이드메뉴에 "탐색"메뉴가 기본입니다. 처음에 새로만들기 해서 만들어진 빈페이지와. 새로 만들수 있는 아이콘과 위에 폴더생성,삭제, 업로드 할수 있는 아이콘이 있구요 탐색기라 스프레드시트를 이름별 날짜별, 종류별로 정렬을 해서 편리하게 보실수가 있습니다.


최근사용


작업을 하다가 보면 이름만으로 작업한 내용을 찾기가 힘들경우 최근사용한 목록만 따로 보실수가 있는데요 사이드 메뉴에서 "최근사용"메뉴를 클릭하시면 최근에 사용한 스프레드시트를 보실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문서는 삭제를 하시면 되는데요 위의 그림과 같이 삭제를 누르시면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와 아이클라우드로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삭제가 된답니다.


공유


작성된 문서를 공유해야 진정한 클라우드 사용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사이드메뉴에서 "공유됨"을 눌러보시면 아직 공유된 스프레드시트가 없어서 현재는 나타나지 않는데요. 다음에 스프레드시트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방법에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