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cloud

안녕하세요. 주말은 잘들 보내셧나요.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바람에 야외활동에 제약도 많았던 주말이였는데요. 오늘은 다시 아이클라우드 어플사용법을 이어서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미리알림 기능과 문서형태로 페이지를 생성할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들

다른 컴퓨터에서 처음 접속을 했더니 아이디 패스워드를 다시 입력해야 해서 로그인을 다시 했는데요 로그인을 하면 아이콘들이 즐비하게 나오는데요 오늘은 미리 알림 기능과 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먼저 미리알림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해 봅니다.

미리알림

미리알림을 클릭하시게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페이지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왼쪽 사이드 바에 예정됨과 미리알림이 나눠져 있는데요 같은 기능이니 별반 무시하셔도 됩니다. 오른족에 미리알림 끝에 옵션은 색상과 이름을 지정하는 옵션기능입니다. 알림이 현재는 생성되어 잇는것이 없는데요 새로운 항목을 클릭하시면 생성하실수가 있어요 

세부사항

새로운항목을 클릭하시면 1번에 이름을 넣으실수가 있구요. 세부사항을 누르시면 날짜지정과 목록, 우선순위, 메모를 선택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다 지정하셧으면 완료를 클릭하시면 되구요 지울대는 삭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시알림

미리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설정된 시간에 위의 이미지 처럼 알림이 뜨는데요. 알림이 더이상 필요로 하지 않을경우에는 닫기를 누르시구요. 다른 작업으로 미뤄야 할경우에는 다시알림을 눌러 다시 알림이 나오도록 하시면 됩니다. 미리알림은 이것으로 간단하게 사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시작

첫화면에서 Pages를 클릭하시게 되면 페이지에 대한 이미지들이 나오는데요 계속진행을 하실려면 계속을 클릭하시면 다음으로 니행이 됩니다.

새로생성

다음진행으로 오시면 페이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공동작업 맥, 아이팟, 아이폰, 아이클클라우드에서 다른사람과 실시간으로 문서를 편집할수 있구요, 간편하게 링크를 보내 다른사람과과 항상 최선 버전을 공유하실수가 잇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작업을 맥과  ISO용 페이지어플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처음이니 새로 생성 누르시면 되구요 기존사용자는 사용하기를 누르세요. 

템플릿선택

새로생성을 누르시면 템플릿 선택을 하시게 되는데요 기본, 리포트, 책세로방향, 책가로방향, 편지지, 이력서, 전단지 및 포스터, 뉴스레터, 카드, 봉투, 명함, 인증서, 기타로 송장, 고급탬플릿, 박물관 탬플릿중에 종류를 골라서 알맞게 선택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탐색

페이지의 기본은 위의 이미지처럼 탐색이 나오는데요 도큐멘트 생성 및 삭제 폴더생성 및 삭제, 업로드등을 하실수가 있구요 기존에 작업된 페이지가 리스트로 나옵니다. 밑에는 폴더 네이게이션이 있어서 쉽게 이동하실수 있는데요 지금은 별로 많이 관리가 없어서 불필요할수도 있지만 나중에 도큐멘트가 많아질경우에는 쉽게 관리하실수가 있습니다. 오른쪽상단에 정렬기능도 잘 이용하시면 좋아요

최근사용

왼쪽사이드바 메뉴에 보시게 되면 최근사용한 도큐멘트를 보실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클릭을 해보시면 방금전에 생성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중앙 위에 아이콘으로 추가, 삭제를 하실수 있습니다. 

공유

왼쪽사이드바 맨밑에 보시면 공유됨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내가 만든 페이지를 다른 기기나 사람에게 공유를 시킬수가 있는데요. 처음이라 공유된 도큐멘트가 없네요. 자세한 사항을 보실려면 공동작업에 대해 더 알아보기를 누르시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지에  대한 이용방법만 설명을 했는데요 다음에는 직접 페이지를 만들어서 공유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