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영상편집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동영상을 이용해서 개인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촬영하거나 캡춰한 동영상을 깔끔하게 잘라내는 편집되게 인코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추가

 

인코딩할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파일 - 추가 를 누르시고 동영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생성된메뉴

 

다시 파일을 클릭하시거나 알트 -F 키를 누르시면 메뉴가 추가되었음을 알수있습니다 파일재생은 불러온 동영상파일을 재생하는 메뉴이구요 파일정보는 동영상 파일에 관련된 정보를 나타냅니다. 출력파일 재생, 정보는 인코딩후에 출력된 파일을 재생하거나 정보를 알수있습니다.

 

자막선택

 

밑의 추가된 메뉴를 보면 자막선택을 하실수가 있는데요 인코딩을 하시면서 자막을 영상속에 넣을수가 있습니다. 그밑에 자막지연/선호 언어 등은 자막이 영상과 맞지 않을경우 속도를 조절할수 있으며 선호하는 언어도 지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영상/음성 스트림선택은 디폴트값으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구간설정

 

샤나인코더의 장점중의 하나인 구간설정/잘라내기 메뉴인데요 동영상 녹화중에 처음이나 끝부분에 원하지 않는 영상이 삽입될수 있기때문에 그부분의 구간을 빼고 인코딩 하실수가 있습니다.

 

구관설정체크

 

재생/정지 버튼을 누르면 재생이 시작되면서 옆의 버튼은 빠르고 느리게 설정을 하실수가 있구요 R 버튼은 회전을시킬수도 잇습니다. 2. 구간설정탭에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체크해주시고요 하나만 해두 됩니다. 위의 영상을 보시면서 시작할 구간을 3. 시간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선택하실수가 있습니다.  위의 분홍색 프로그래그 바를 마우스로 눌러 움직이셔도 됩니다. 다 설정이 되셧으면 설정버튼을 눌러 줍니다.

 

화면사이즈

 

동영상의 사이즈를 줄일수가 있는데요 잘라내기 탭을 누르시면 좌상하우를 지정하셔서 사이즈 조절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곳도 다 지정하셧으면 설정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인코딩시작

 

오른쪽에 preset - 파일변환 - mp4.xml을 선택하신후에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 구간이 설정된부분만 잘라서 인코딩 후에 저장이 됩니다. 이렇게 구간설정을 하시면 동영상을 깔끔하게 작업해서 사용하실수가 있기 때문에 따로 편집기로 편집을 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