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생활

곰리모트 설치 및 연결

제이피알 2017. 11. 15. 11:00

곰리모트설치연결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는 곰플레이어를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곰플레이어의 경우에는 곰리모트를 통해 곰플레이어를 리모트 컨트롤을 할수가 있습니다.

 

곰리모트검색

 

검색엔진에서 "곰리모트"로 검색을 하거나 곰플레이어 설치후 초도에 실행하게되면 곰리모트를 설치할거냐고 물어보는데요 그때 설치를 하셔도 되구요 아니면 곰리모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다운로드해도 됩니다.

 

곰리모트다운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우선 설치 권상 사양을 보시고 본인 컴퓨터와 모바일이 맞는지 확인후에 다운로드 하시구요 윈도우 버전인 노란버튼을 눌러 무료다운로드해서 설치를 해주신 다음 모바일 os를 선택하셔서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플레이로 선택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스토어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곰리모트의 주요특징은 곰플레이어 뿐만아니라 곰오디오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보안키를 통해서 손쉬운 연결이 가능합니다. 일단적인 기본 기능을 다 사용하실수 있구요 고급기능으로 화면 스샷 캡처 및 휴대폰 저장이 가능하구요 pc전원 제어도 가능합니다.

 

pc설치

 

다운받은 파일 GOMREMOTETRAYSETUP.EXE를 실행시키면 위의 순서대로 설치를 해주시면 우선 pc용 곰리모트 프로그램은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곰리모트앱설치

 

pc용 설치가 완료되면 곰리모트 앱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해당 스토어에서 "GOM Remote"로 검색하셔서 다운받으셔도 되구요 해당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모바일설치

 

구글플레이에서 곰리모트를 설치해 주고 실행합니다.

 

보안키발급

 

곰리모트는 보안키를 통해서 곰제품과 연결을 하는데 보안키 발급하기를 눌러 봅니다.

 

인증번호

 

보안키 입력 4자리수를 하고 나면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차례로 모바일에서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연결시간이 지나면 다시 재발급을 받으면 되니 너무 조급하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곰리모트연결

 

인증번호까지 재대로 입력을 하셧으면 기기와 연결이 되었다고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제 곰플레이어나 곰오디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신후에 모바일로 리모트 컨트롤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곰리모트 설치 및 연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