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팀무료게임다운

 

안녕하세요. PC게임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무료게임을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스팀의 일부간략한 기능과 설정들을 포함해서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겟습니다.

 

스팀메인

 

바탕화면에 스팀아이콘을 실행시키면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는데요 위와 같이 라이브러리 탭이 위치한 곳이 디폴트로 화면에 나타나는데요 360 video player와 steamVR이 두개가 라이브러리에 있는데요 해당되는 게임이 하시는 분들에겐 필수적으로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스팀상점

 

처음화면이 라이브러리 이기때문에 왼쪽옆에 상점메뉴를 누르시면 구입할수 있는 게임들을 보거나 검색을 하실수있는데요 특집 및 추천제품이 나오구요 스크롤을 내리면 특별할인제품 리스트가 나옵니다 좀더 리면 탐색메뉴가 나오는데요 신규출시 , 특별할인 , 무료게임 , 사용자 태그 버튼이 나오는데요 무료게임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무료게임

 

무료게임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최근업데이트 된 무료게임 리스트가 나오구요 최고 인기 제품, 인기인는 게임을 소개하구요 스크롤을 좀 내리면 추천 신규제품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그 밑으로 좀더 내리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나오는데요 제품별로 탭을 눌러 찾으실 수도 있구요 오른쪽에 장르별로 구분을 짓으실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를 해당게임에 갖다 대면 옆에 툴팁으로 간단한 설명이 나옵니다.

 

시스템요구사항

 

해당게임을 클릭하셔서 게임정보 에서 스크롤을 내리시면 시스템 요구 사항이 나오는데요 본 게임이 내 시스템 사양에 맞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사양을 잘모르실때는 canyourunit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난시간 포스팅때 설명했기 때문에 참조하시면 됩니다.

 

게임다운로드

 

시스템사양을 확인하셧으면 스크롤을 좀 올려보면 게임플레이 버튼이 나옵니다. 오른쪽에는 게임물 등급이 나오는데요 등급에 맞게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이런경우 처음에 생년월일을 체크하는데요~확인이 되셧으면 게임플레이 클릭을 합니다.

 

다운로드시작

 

 

게임설치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바로가기 만드실분은 체크를 해주시면 되구요 필요한 디스크 공간을 확인후에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설치가 됩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마침버튼을 누르시면됩니다.

 

게임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 메뉴에서 게임을 선택하시면 다운받은 게임이 나오는데요 플레이 버튼을 누르시면 게임을 즐기실수가 있습니다.

 

게임실행

 

새창이 뜨면서 게임이 실행이 됩니다. 해당 옵션을 설정하셔서 게임을 즐기시면 되겟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