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노트


안녕하세요. 오늘도 지난시간에 이어서 아이클라우드 어플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갈려고 하는데요 문서작성하면 워드, 스프레드시트 또한가지가 프리젠테이션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클라우드에서는 이세가지를 공유문서, 공유 스프레드시트, 공유 프리젠테이션까지 작업을 할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클라우드 프리젠테이션인 키노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려고 합니다. 같은 회사 제품이라서 그런지 사용법은 다른 문서와. 스프레드시트와 거의 흡사합니다. 자 그럼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키노트아이콘


애플에서 만든 제품들은 두번째 대문자를 사용하는게 특징인가 봅니다. iPhone, iPod, iPad, iCloud까지 그럼 사이트주소인 iCloud.com으로 접속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신후에 메인화면인 어플아이콘들이 즐비하게 있는데요 그중에서 Keynot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계속


문서와 스프레드시트와 마찬가지로 처음접속을을 할때 예제모델이 나오는데요. 계속해서 진행하실려면 "계속"을 클릭하시면 다음으로 진행이 됩니다.


시작하기


키노트의 중요한 기능은 맥,아이팟, 아이폰,아이클라우드에서 다른유저와 실시간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편집할수 있는게 특징이구요. 간편한 공유기능으로 공동작업된 최신버전의 프리젠테이션을 다른사람과 볼수있습니다. 키노트의 장점은 프로젝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맥, 아이팟,아이폰, 웹에서 슬라이드쇼를 감상할수가 있습니다. 기존사용자는 사용하기를 신규사용자는 새로생성을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물론 신규사용자도 새로 프리젠테이션을 제작할시에는 새로생성을 누르시면 됩니다.


테마선택


프리젠테이션작업 중에서 제일 어려운 숙제가 테마를 선택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테마만 잡아놔두 50%는 진행됫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키노트에서도 테마를 지원해주는데요. 검은색, 흰색, 그라디언트, 전시실, 모던양식, 전시회, 채도, 사진에세이, 클래식, 슬레이트, 크림색종이, 장인, 즉홍연주, 르네상스, 사진포트폴리오, 사설, 쿄토, 붓터치된 캠퍼스, 조판, 모로코문화, 공예, 공업, 모던포트폴리오, 하모니, 그래프용지, 청사진, 예식, 가죽책, 빈티지, 하드커버, 리넨책, 칠판, 양피지의 테마를 지원해주는데요. ms사의 파워포인트처럼 많은 양식은 아닐지라도 필요한 부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편집기


새로 테마를 선택하셧으면 프리젠테이션을 편집하여 내가 원하는 내용을 넣으시면 되는데요. 브라우저에서 편집기가 따로 새탭에서 생성이 되는데요. 프리젠테이션 작업하는 포스팅은 나중에 다루어 보도록 하구요. 이것저것 클릭을 하시고 사진도 불러오구 그림도 넣구 글자도 넣으실수가 있습니다.


탐색메뉴


키노트도 페이지와 넘버스와 마찬가지로 사이드 메뉴는 세가지인데요 그중에 메인은 탐색메뉴입니다. 이곳에서 폴더를 생성하고 파일도 생성할수 있습니다. 물론 삭제도 가능하구요. 보기 편리하게 정렬도 보기 편리한데로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최근사용


아이클라우드를 보면 최근사용하는 사이드메뉴가 많은데요. 이게 의외로 사용하시다 보면 많이 편리하다는것을 느끼실겁니다. 자료가 많이 없을경우에는 그다지 편리한것을 잘 모르겠는데요 자꾸 사용하다보고 데이타량이 많아지게 되면 편리한것을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공유됨


페이지와 넘버스와 사용방법은 똑같은데요 공유됨 사이드 메뉴를 클릭하면 공유된 프리젠테이션 리스트를 볼수가 있습니다. 공동작업에 대해 필요하시면 더 알아보기를 누르셔서 도움말을 보시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오늘로써 아이클라우드의 연재가 끝이 났는데요. 다음 활용편에서 사용법을 기대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