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

드라마여행지 거창 수승대

제이피알 2017. 12. 3. 18:02

수승대여행

 

안녕하세요. 거창에 볼일이 있어서 일을보구 시간이 약간 남아서 근처에 가볼만한 곳이 있는지 폭풍검색을 해보니 가볼만한곳 1위로 수승대가 나와서 한번가보기러 햇습니다. 거창에 일보는곳과는 거리가 좀 떨어져 있었는데요 그래도 어떤곳인가 궁금하기도 해서 가보앗습니다.

 

수승대입구

 

수승대관광지라고 입간판이 세워져있구요 기와집 분위기가 나는 주차장 입구가 있었습니다. 물론 주차요금은 유료이구요.

 

그겨울바람이분다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곳인데요 조인성,송혜교 주연의 "그겨울 바람이분다"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 드라마 촬영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펫말로 붙어 잇습니다.

 

수승대숙박

 

주차장을 지나면 수승대 관리소와 숙박을 할수 잇는 콘도와 민박들이 있는데요 여름에는 많은 피서객들로 붐빈다고 하네요.

 

 

안내팻말

 

안내팻말이 나오는데요 요기서는 두갈래길로 나뉩니다. 어느쪽으로 가든 돌아나오기 때문에 편하신 곳으로 선택해서 가시면 됩니다. 수승대에는 썰매장, 야영장, 원각사라는 절도 있구요, 목재체험장, 구연서원, 거북바위,요수정등

먼저 보고 싶은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수승대설명

 

거북바위쪽으로 가다보면 수승대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국가지정 명승 제 53호로 지정되어 있구요 화강암 암반과 함께 아름다운 숲이 어울어진곳입니다. 신라,백제 간 국경지대였던 당시 사신이 떠날적 안위를 걱정하며 근심으로 노냈기 때문에 "수송대"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이후에 퇴계 이황 선생이 이름이 아름답지 못하다 하여 수승대라고 바꾸고 오언율시를 남기면서 수승대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관수루

 

위의 사진은 구연서원 관수루인데요 요수신권, 석곡 성팽년, 황고 신수이 선생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사림이 세운 구연서원의 문루로 1740년에 건립되었다고 합니다.

 

거북바위

 

계속 길을 따라가면 거북바위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드라마촬영을 하였습니다. 이곳 바위에는 퇴계 이황의 시, 갈천 임훈, 요수 신권의 화답시등 전국각지의 유명한 학자들이 수승대의 경치와 감회를 노래한 시 및  250명의 이름이 새겨져 잇습니다.

 

요수정

 

거북바위를 지나면 요수정이 나오는데요 이곳은 요수 신권선생이 제자들과 풍류를 즐기고 가르치던 곳이라고 합니다.

 

야영장

 

요수정을 지나면 캠핑장 테크가 나오는데요. 이곳을 지나면 썰매장도 나옵니다 계속 길을 따라 돌아나가면 아까 위치했던 팻말이 나오면서 수승대 관광지는 끝이 나는데요. 여름에는 피서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기 때문에 드라마속 촬영한 겨울여행도 나름 운치가 있고 좋은거 같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