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담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방선거를 하는 투표날입니다. 이리 사전투표를 하시고 야외로 나들이가시는분들이 많은거 같은데요. 국민의 한사람으로 한표의 소중한 투표를 하시고 어디론가 떠나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요즘 머 프로그램에서 이영자님이 나오셔서 휴게소 맛집이 이슈가 되는데요. 저도 서행안 고속도록 지나가는 길에 행담도 휴게소를 들러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상행선


저는 충남에 갔다가 올라가는 길에 둘렀는데요. 상행선 주차장으로 들어갔습니다. 행담도 휴게소는 한개의 휴게소에 상행선주차장과 하행선주차장으로 나뉘어 있구요. 휴게소 뒷쪽으로 제2의 주차장도 있습니다.


행복장터


상행선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제일먼저 보이는 곳이 당진시 로컬푸트 행복장터가 보이는데요. 신평농협에서 운영을 하는곳입니다. 과일및 무화과, 호박고구마등 지역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행담도휴게소


행복장터건물 옆에보면 휴게소 건물이 보이는데요. 건물구조가 지중해풍의 건물구조로 되어있는거 같습니다. 행담도 휴게소 2층은 아울렛이 있는데요. 휴게소 반대편쪽에도 아울렛 건물이 따로 또 있습니다.


종합안내소


건물외부에서 제일먼저 보이는곳이 커피숍인데요 그뒤로 바로 종합안내소가 위치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50분 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운영이 되구 있구요. 고객 편의를 위해 인터넷, 팩스, 복사, 핸드폰충전등의 서비스를 받으실수가 있구요. 궁금한점 문의도 하실수가 있습니다.


휴게소편의시설


휴게소 건물 안으로 들어가 보면 편의점이 보이구요. 식당을 이용할수 있는 계산대가 있습니다. 우선 메뉴를 고르신후에 결제를 하시면 해당점포에서 음식이 나옵니다. 다드신 음식은은 식기반납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한식당


계산을 하시고 기다리시면 번호가 나오는데요 계산된 영수증을 확인하시면서 기다리시면 되는데요 식당의 자리를 잡고 기다리시다가 음식을 받아오시면 됩니다.


2층아울렛


휴게소 정중앙에보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에스컬레이터가 있는데요. 이곳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시게 되면 아울렛으로 가실수가 있습니다. 휴게소중에 특이하게 아울렛이 있는데요. 여행다니면서 아울렛에 들러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수도 있으니 1석2조인거 같습니다.


중앙통로


휴게소 중앙에 보면 통로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화장실로 가실수도 있구요 휴게소 하면 간식이자나요. 행담도 휴게소는 이곳 중앙통로에 여러가지 간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호두과자, 핫바, 토스트, 통감자, 떡볶기, 오뎅, 오징어 등등 다양한 간식을 접하실수가 있습니다.


도로공사


중앙통로를 가로질러 뒷편으로 가면 한국도로공사로 가는 길이 나오는데요. 제2주차장이 나옵니다. 왼쪽이 상행선 주차장, 오른쪽이 하행선 주차장입니다. 산책도 하실수 있구요. 바다도 보실수가 있습니다.


서해대교


다시 중앙통로를 통해 앞편으로 나오게 되면 오른쪽에 하행선 주차장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서해대교가 보입니다.  하나의 휴게소이다보니 이런 경관을 볼수가 있네요.


포토존


휴게소 맨끝에 보면 그늘이 진 휴게소와 풍차모양의 구조물과. SNS모양의 포토존을 구성해 놓았는데요 이곳에서 사진을 촬영하시는 분들이 많이시더라구요.


편의시설


하행선주차장 실내 휴게소에는 자율식당과. 편의점. 전문식당이 있는데요. 외부에는 아기들을 위한 수유실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수유실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서해안 고속도로에서 가장 멋진 행담도 휴게소 탐방을 했는데요 다음여행에도 휴게소에 들러 포스팅을 해보는것도 재미있을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