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에 있는 고속버스터미널을 다녀왔는데요. 고속버스시설은 1층에서 이용하실수가 있구요 2층에는 꽃시장도 있고 먹거리도 있기 때문에 놀러기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오늘은 고속버스이용에 관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저도 오랜만에 가보니 너무 생소한것이 많더라구요. 

로비

서울고속버스터미널로 들어가면 제일먼저 접하는곳이 로비인데요. 새벽이라서 그런지 아직까지 이용객들이 많이 안계시더라구요. 매표를 하고 대기하기에는 조금은 불편한 의자들이 놓여져 있는데요. 이곳보다는 음식점이나 카페에 만이들 계시더라구요

매표소

로비에 근접해 있는곳이 매표소인데요 요기는 제2매표소이구요 반대편 끝으로 가면 제1매표소가 있습니다. 너무 이른 새벽이라서 그런 아직 차단막이 내려져 있습니다. 매표를 자동발매기에서 해야한다눈건 안비밀입니다.

무인발권기

제1,2 매표소 근처에 무인발권기가 비치되어 있는데요. 첫차 탈려고 새벽에 갔더니 매표소가 안열려있어 무인발권기로 이용을 했어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만 사용가능 합니다.

물품보관함

매표소 주변에는 무인발권기 말고도 물건등을 보관할수 있는 물품보관함이 있는데요. 보관함의 크기가 다른것이 좀 특이하게 보였어요. 각 사이즈 마다 보관료다 다르답니다.

터미널운행정보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운영하는 운행정보 디스플레이가 있는데요. 이른 아침이라 안되는것이 많네요. 테스트중이라고 나오는데요. 운행이 되면 이곳에서 각종 정보들을 열람하실수가 잇습니다.

버스타는곳

이곳은 버스를 타기위한 출입구인데요. 이런 출입구가 많이 있습니다. 가시는 목적지와 번호를 잘 확인 하시고 해당 되는 출입구를 찾아서 나가셔서 해당되는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호남선

제2매표소에서 제1매표소로 가다보면 호남선타는곳이 나오는데요 호남선을 탈려면 센트럴시티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이곳은 호남선을 제외한 구간만 운행을 합니다. 조금은 불편하시더라도 옆건물로 이동하셔서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프리미엄버스

2018년년 1월 31일부터 세종시 까지가는 노선이 신설되었구요. 프리미엄 버스라고 아시나요. 예전에 고속버스 에서 우등버스로 진화되었다가 요즘은 더 좋은 서비스인 프리미엄버스가 운행된다고 합니다. 그게 벌써 1년이나 지낫는데 지금 알았네요 ㅠ.ㅠ  

환불규정

혹시 버스 승차권 발권후 환불(교환) 취소 수수료에  관한 규정인데요. 보통 출발 2일전까지는 수수료가 없구요. 도착예정시간이 지난경우에는 100%가 되네요. 당일출발하는 지정차의 경우는 최대가 10%이네요. 잘 참고하셔서 손해보시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금일은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 이용에 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시간표 및 예매는 어플로 다운받으셔서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