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

창원시외버스터미널 이용안내

제이피알 2018. 6. 24. 22:25

   


창원시외버스터미널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 이어서 오늘도 창원터미널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려고 하는데요 창원은 종합터미널로 구성이 되어 있어 시외, 고속을 한건물에서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지난시간에는 고속터미널에 관한 포스팅을 했엇는데요. 오늘은 시외버스 터미널 시간표와 이용안내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매표소

일단은 제일먼저 매표소를 먼저 찾아가야 겟지요. 매표소는 시외 매표소와 고속매표소가 같이 붙어 있읍니다. 내가 가야할 목적지가 고속인지 아님 시외인지 잘인지하셔서 헷갈리지 않토록 잘 확인하신후에 시외버스를 이용하실 분이라면 시외버스 매표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인승차권

매표소에 줄이 많다거나 아님 내가 좌석을 선택하고 싶으실경우에는 무인 자동화 코너에 가셔서 승차권을 발매하시면 되는데요 이 발권기는 카드전용이기 때문에 신용카드사용자와 체크카드사용자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맨 오른쪽에는 카드로 인터넷예약발권기 입니다. 인터넷예약을 하신분들은 여기다 카드를 읽히시면 발권이 됩니다.

경기도노선

경기도 노선인데요 오산을 거쳐 수원에서 안산으로 가는 시외버스 노선이 잇는데요 일반, 우등, 심야우등을 잘확인하시고 발권을 하시면 됩니다. 부천을 거쳐 고양가는 노선과 여주,이천,광주로 가는 경기도 노선이 있습니다.

경상도1

경상도 일부지역으로 가는 노선인데요 디스플레이가 한화면으로 나와서 같이 사진을 붙혀넣었습니다. 구미, 대구서부, 울산, 양산거쳐 언양, 경주거쳐 포항, 장유거쳐 김해, 김해고속, 진영신도시, 관제센터 거쳐 용당으로 가는 노선이 있습니다.

부산

다음 노선으로는 부산으로 가는 노선인데요. 부산/사상, 동래고교 경유 해운대, 동래 경유 노포동, 고성 경유 통영, 장승포, 김해외고(율하) 경유 고현으로 가는 노선이 있는데요 고성을 거치지 않고 직통으로 가는 노선이 있구요 장승포갈때 통영을 경유하는 노선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부산이나 해운대는 수시운행이라 따로 시간표가 없습니다.   

중부지방

다음 노선으로는 인천방향과 강원, 중부지방노선인데요 우선 인천공항, 인천, 구리 경유 의정부, 원주, 강릉, 안동, 천안, 남청주 경유 청주, 충주, 대전으로 가는 노선이 있는데요 걍릉노선에는 원주 경유노선이 있구요. 대전에는 직통노선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부지방

마지막으로 남부지방으로 가는 노선에는 진주, 사천을 경유 삼천포, 남해, 거창, 함양, 의령, 합천, 칠원, 함안, 남원을 경유한 전주, 전주 경유 완주, 순천 경유 여수로 가는 노선이 있습니다.

이용규정

창원종합터미널 이용규정과 시외버스 할인규정, 시외버스 환불규정에 대한 내용들이 있는데요. 보통 일반적인 내용과 다들 비슷하기 때문에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실경우에는 패스하셔도 될듯합다.

시외버스타는곳

자. 이제 목적지를 정하고 발권을 마치셧으면 시외버스 타는 출입구를 향해서 나가시면 시외버스가 있는데요 해당 번호에 맞는 승강장을 찾아서 탑승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창원시외버스터미널 이용방법과 시간표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터미널 정보를 잘 활용하셔서 좋은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