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원고속버스터미널

안녕하세요. 드디어 주말이 왔네요. 아랫지방으로 갈수록 폭염주의보라고 하는데요. 특히 대구지방이 제일 덥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은 창원으로 일이 생겨 창원에 갈일이 있어서 온김에 창원고속버스터미널에 대한 포스팅을 할려고 합니다. 창원은 종합터미널로 고속과 시외를 동시에 이용할수 있는데요. 내용이 많은 관게로 나눠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매표소

위에서도 말햇듯이 창원은 종합터미널이기 때문에 시설이 같이 사용하는데요 매표소는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멀리 있는것은 아니구요. 바로 옆에 시외버스매표소가 있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일단 발권은 고속 매표소에서 하시면 됩니다.  

내부시설

창원종합터미널 내부시설인데요 지은지 얼마 안된 건물이라 그런지 깔끔합니다. 의자도 다른데와는 다르게 등받이가 있어서 편하게 쉴수가 있구요 정수가와 공중전화 화장실 및 여러가지 시설을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편의시설

터미널 중앙에 위치해 있는 안마의자도 이용하실수가 있는데요 물론 무료는 아닙니다. 그리고 옆에 모니터를 통해 방송 및 안내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심어놓은 화분들이 맘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주는데요. 그외에도 주변에 식당가도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런 편의시설들이 손쉽게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버스도착안내

고속버스전용 도착안내를 해주는 모니터인데요. 출발지와 출발시간 회사, 등급 , 차량번호, 도착예정시간 뿐만아니라 현재 버스의 위치까지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시내버스도착안내

창원종합터미널을 지나가는 시내버스 안내를 해주고 있는데요. 버스번호와 시간 현재위치 등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밑에는 ytn 뉴스가 나옵니다. 간략한 뉴스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보관함

저는 갠적으로 터미널에서 보관함을 잘 이용하는 편인데요. 여기도 서울고속터미널과 마찬가지로 사이즈별로 있구요 금액도 다르답니다.

수도권

수도권으로 가는 운행노선 시간표와 요금표인데요. 동서울 첫차 9시 막차 17시40분, 성남 8시15분, 막차 19시40분, 용인(신갈) 7시10분 막차 19시10분 세종종은 8시10분 17시30분입니다. 전광판에 나온 파란색은 일반고속이구요 흰색은 우등입니다.

광주

광주로 가는 고속버스 운행노선인데요. 첫차는 6시 40분 부터 22시 20분에 막차가 있는데요. 광주로 가는 노선은 심야시간이 있는데요 녹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서울1

서울2

서울고속버스터미널로 가는 노선이 제일 많은데요. 이곳으로 가는 노선은 요일별로 운행이 달라지니 잘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노랑색은 프리미엄 차량입니다. 빨간색은 프리미엄심야 차량이구요, 흰색은 우등, 파란색은 일반, 심야는 녹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시간에 있는 색상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버스타는곳

자 발권을 마치셧으면 이제는 고속버스 타는곳이라고 써있는 출입구를 향해 나가시면 해당 라인에 버스를 확인하시고 탑승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창원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와 요금 그리고 시설이용안내를 해드렸는데요 다음에는 시외버에 관한 내용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