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천터미널시간표

 

안녕하세요 제천으로 출장을 자주가다 보니 자가용으로 이동시에는 잘몰랐는데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니 여러

가지 정보를 알아야 쉽고 편리하게 이동할수 있겟더라구요. 첨에 고속버스가 있는줄도 몰랐는데요 시외버스터미널

에서 강변터미널에서 다시 지하철타고 강남으로 이동하곤 했는데요. 고속버스터미널이 있다는건 나중에 알게 되었

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바로 강남까지 바로가는 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한답니다.

 

제천고속터미널외관

 

제천시외버스터미널에서 아주 가까이 있엇는데도 그냥 지나쳤네요 ㅠ.ㅠ 시외버스터미널도 그렇고 고속버스

터미널도 그다지 크지는 않습니다. 어찌보면 그냥 지나칠수 밖에 없었던거 같기도 합니다. 어찌보면 부동산 중계

사무소인줄 ㅎㅎ 알았어요~

 

요금표

 

제천고속버스터미널은 서울강남고속버스터널 가는 차량뿐이 없습니다. 다른곳을 갈려면 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

하셔야 하구요 요금은 우등과 일반이 다르고요 일반차량이 별루 없구 웬만하면 거의 우등입니다. 예전에는 우등이

많치 않아서 일부러 편하게 갈려고 우등타고 갈려고 그랬는데 요즘은 반대네요~ 요금은 위의 사진과 같은데요

시외버스와 비교해도 그다지 비싸진 않습니다. 보훈대상자와 아동 대학생만 할인되구요 중학생, 고등학생은 할인

이 안되는데요. 왜 그런지 잘모르겠습니다. ㅎ 승차권 환불은 전일-출발전은 90%, 출발후 - 2일 까지는 80%이구요

2일후부터는 환불이 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중시간표

 

서울행으로 출발하는 (월~목)시간과 금요일 시간이 약간 다릅니다. 헷갈리지 않게 잘 참고 하셔야 합니다.

사진찍다가 빛에 비쳐서 안보이는 곳은 제가 편집을 좀 했습니다. 차편구성이 많아서 좋습니다. 시외버스터미널

에서 강변터미널 말고 서초동 남부터미널가는 차편은 3대뿐인데요 그나마도 이제는 운행이 중지되었네요.ㅠ.ㅠ

주말시간표

 

주말행 시간표인데요(토~일요일) 제천이 여행하기 좋은곳이라 그런지 주말에 버스편성이 더 많습니다. 제가 있는

곳은 백운면인데요 덕동계곡과 리솜포레스트 리조트, 박달재고개, 박하사탕 촬영지등등 이쪽 부분만 해도 가봐야

할곳이 상당수 있습니다.

 

도착안내전광판

 

현재 버스가 어디쯤오는지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을 해주고 있습니다. 손님 맞으시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

차원이 아닌가 싶은데요. 요런 서비스 괜찮은거 같습니다. 주말에 어디갈까 계획하신분들이 있다면  제천시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옛 추억을 살려 고속버스를 타고 여행을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