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

이천 도자기 공방체험해보기

제이피알 2017. 7. 2. 13:15

 

 

이천도자기 공방 체험해 보기

 

 

안녕하세요~사진정리 하다보니 봄에 도자기 공방에 다녀온사진이 있길래 포스팅 해볼려고 합니다.

오늘 비가 주륵주륵오는데요 그날도 비가 이렇게 왔네요~. 우산도 업어서 비도 조금 맞았네요 ㅎ

가족들과 봄나들이로 어디를 가볼까 폭풍검색하다가 이천에 도자기 체험할수 있는게

있다는 정보를 듣고 부랴부랴 출발했습니다.

'

도자기공방입구

 

공방들어가는 입구 인데요. 다육을 심어 놓으셧더라구요. 물론 받침대는 도자기 였구요.

화분으로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들더군요

밖에서 유리창을 통해 봣는데 정말 많은 도자기들이 즐비하고 놓여져 있엇어요.

 

도자기컵

 

공방실내를 찍은 사진이 업네요 ㅠ.ㅠ 물레위에 흙을 놓구 먼저 만들것을 구상합니다.

딸은 을 엄마는 국그릇을 저는 생선받침대를 많들기로 했어요. 체험한것은 흙이 남는다고 여러개 만들수는

있지만 1개씩 분이 구워주질 않는다네요~그래서 하나만 정성스레 만드는게 좋을거 같아요

 

물레

 

물레는 발로 돌리지 안구요 위의 사진처럼 손으로 돌려요~ 수작업 ㅋㅋ 저게 처음부터 저 모양은 아니구요

원래 길고 둥글둥글하게 비벼서 몇개 층을 쌓은다음에~물레를 돌려가면서 저런 모양으로 만들구요

마지막에 손잡이를 붙혀줍니다.

 

도자기국그릇

 

국그릇만든건데요~아주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국그릇도 마찬가지로 여러개를 쌓아가면서 만들었어요

마지막에 손잡이두 붙히구요.

 

도자기화분

 

흙이 남아서 하트모양으로 화분을 하나 만들어봤어요~화분이라 밑에 구멍은 필수로 뚫어줘야하구요

두개 만들어두 되냐고 햇는데 선생님이 1개만 구워주신다고 해서 결국 이건 만들기만 하고 굽지는 못햇네요

아쉬워요 ㅠ.ㅠ

 

도자기생선받침

 

제가 만든 생선받침인데요 그림은 뒤집어 놓은거랍니다. 제가 손재주가 좀 있나봐요. 이거 만들고 잇는데

선생님께서 전공하셧어요? 라고 물어보는거 잇죠? 저 처음인데. 선생님한테 잘한다고 칭찬 많이 받았어요..ㅋㅋ

이렇게 흙으로 만들어 놓으면 이것을 유약을 바르고 가마에 굽는다고 하네요

굽다가 깨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그래서 흙에 공기가 안들어가 가게 잘 만드는것이 중요하다나요.

이천나들이로 공방체험을 하고 배고파서 이천하면 쌀밥이 유명해서 쌀밥집으로 가서

맛있게 먹구 집으로 왔답니다. 만든 작품은 그날 바로 유약바르고 말리고 굽고가 안되서

택배로 받기러 하구 즐거운 시간 보내구 왔답니다. 시간내서 한번씩 체험해 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