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종합터미널

안녕하세요. 일산에 백석역에 가면 고양종합터미널이 있는데요. 파주에 일이 있어 잠시 거쳐가는 도중에 고양종합터미널을 보구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인터넷 어플에서 운행시간표보기가 나름 힘들어서 이렇게 고속,시외버스터미널을 포스팅하는데요 오늘은 고양종합터미널 운행시간과 시설이용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버스하차장

고양터미널 입구를 통해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1층에는 버스 하차장이 있습니다. 버스 도착시에는 1층에서 내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외나 고속버스를 타기위해서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아울렛

1층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왼쪽에 매표소 오른쪽은 아울렛으로 가는 통로가 잇는데요. 이곳에 편의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장거리 여행시에는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요금표

고양종합터미널 행선지별 소요시간과 요금표인데요. 경유지확인도 잘하시구요. 고양에서 가는 전체노선이니 잘 참고하시고 운행시간도 잘체크하시고 요금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경기도로 운행하는 버스노선시간표인데요. 빨간점은 심야입니다. 운행노선은 부천, 수원, 안성, 안산, 여주, 에버랜드 , 통탄으로 가는 노선이 잇구요 밑에 작은 글씨는 경유지로 가는 노선입니다.

강원도

두번째로 강원도로 가는 노선은 고속 노선과 일반노선이 잇는데요 고속에 빨간점은 우등이구요 파란점은 일반입니다. 고속은 강릉으로 가는 노선만 있구요 나머지 춘천,원주, 영월, 태백,속초, 철원, 인제는 시외노선입니다. 표시에 따라 미경유도 있구요 완행표시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도

고양에서 가는 충청도 고속노선으로는 충주이구요 위와 마찬가지로 우등과 일반이 나눠져 있습니다. 나머지 시외노선은 태안, 천안, 청주, 대전, 부여, 논산, 보령, 유성, 음성으로 가는 운행노선이 잇습니다. 미경유와 경유노선확인을 꼭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도

경상도로 가는 고속버스 노선은 동대구, 창원, 진주, 울산, 포항, 구미, 안동, 부산이 있구요 시외노선으로는 상주 노선이 있습니다. 우등과 일반 점이외에 미경유노선의 점들도 잘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도

고양종합터미널에서 전라도로 가는 버스노선은 고속은 목포, 광주, 정읍,여수, 전주로 가는 운행노선이 있구요. 일반시외노선으로는 부안과 군산노선이 있습니다. 이렇게 운행시간에 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매표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에 내려서 왼쪽으로 오시면 매표소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가려고 하는 목적지를 말씀하시고 매표를 하시면 됩니다. 시간때가 러시아워가 아니라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승차권발매기

매표소에 사람이 많거나 내가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실경우 승차권 발매기를 통해 매표를 하셔도 됩니다.

할인규정

고양종합터미널에서 규정하는 할인정책인데요. 초등학생 50%, 청소년 10~30%, 고속은없음, 애국지사 70%,고속50%, 상이 6~7급 30%, 6세미만 소아 무료인데요 좌석이 필요한경우는 초등학생으로 발권하구요 2인인경우 1인 도 초등학생으로 발권하셔야 합니다. 

대기실

매표를 하시고 시간이 남으시면 대기실에 등받이 의자가 비치되어 있으니 편안하게 앉아서 대기를 하실수도 있구요 주변에 커피숍과 먹거리등을 이용하실수도 있습니다. 화장실도 있으니 미리 갔다오시는것도 좋겠죠.

승차출입구

대기실앞에 승차장으로 들어가는 출입구가 있는데요 1번부터 13번까지 승차장에서 목적지로 가시는 곳을 확인하신 후에 출입구를 통해 나가신후에 해당번호에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승차장


출입구를 통해 밖으로 나가시면 버스가 대기하구 있구요. 확인하신 승차라인에서 대기하시다가 버스가 오면 탑승 시면 됩니다. 고양종합터미널의 경우 주변이 번화가라서 대형마트도 있고 아울렛도 있어서 대기시간이 길어도 이용할것이 있어서 여유롭게 나오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되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