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포오일장


안녕하세요. 지난주에 경기도 5대 전통시장중의 하나인 김포오일장에 다녀왔는데요. 위치는 김포 북변동에 위치해있습니다. 김포오일장은 2일과 7일에 시장이 열리니 날짜에 맟추셔서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예전에 강화오일장에 대해서 포스팅을 햇엇는데요. 다음에는 성남에 모란시장을 한번 다녀와 볼까 생각중입니다. 일단 김포 오일장에 갈려면 김포북변 공영주차장을 검색하셔도 되구요 김포오일장으로 검색하셔도 된답니다. 

공영주차장

강화쪽에서 오시는 분들은 북변사거리에서 300미터 더 이동하시면 공영주차장이 나옵니다. 장날과 공휴일은 휴무이니 잘 참고하시구요 요금표도 잘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매표소에 여러가지 공지사항이 있으니 참조하시면 유익하게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영농자재백화점

 오일장 초입에 보시면 김포농협 영농자재 백화점과 농협 로컬푸트직매장에 주차장이 있는데요. 이곳에다가 주차를 하시게 되면 무료로 주차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주차할 차량댓수는 많치 않치만 회전율이 빨라서 조금 기다리시면 금방 주차하실수가 있습니다.

시장초입

무료주차를 하시고 내리시면 바로 오일장이 열리는 시장으로 진입하실수가 있는데요. 오일장 하면 옛날 시골장처럼 뻥튀기등 예전의 정취를 찾아보실수가 있습니다.    

시장입구

역시나 전통시장이라 그런지 마늘을 통째로 묶어서 도로에 판매를 하고 있구요. 살아있는 토종닭 과 토끼등을 길거리에서 판매하는것이 냄새는 좀 나지만 예전 어릴때 시장의 모습과 닮아 있어서 그런지 많이 신기하더라구요.

먹거리

전통시장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것이 먹거리 아니겠습니까. 포장마차에 파는  닭발, 닭똥집, 막창, 등갈비, 매운쪽갈비, 꼼장어, 돼지껍데기등을 연탄에 직접 구워드실수도 있구요. 더운 여름이라 냉콩국수와 열무국수, 따듯한 잔치국수도 판매를 합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간식거리등도 많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답게 품바분께서 엿 파는 관경도 볼수가 있어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과일수산

시장이니 빠질수가 없는게 과일과 수산물이겠지요. 여름철이라 그런지 체리, 복숭아, 자두, 방울토마토, 수박 참외등 여름과일들이 많앗구요. 수산물은 조기, 가오리 ,숭어, 갈치 , 새우와 전복, 우렁 까지 없는거 빼곤 다있습니다.  

김참기름

왼쪽사진의 모습은 참깨에서 기름을 짜는 모습인데요 시장서 직접 참기름 짜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직접 짠 참기름이라 훨씬더 맛잇어 보엿구요 냄새도 넘 고소해서 자꾸시선을 가게 만들더라구요. 저희는 구운 김을 구매를를 했는데요 직접 손으로 한장한장 구웠다고 합니다. 김포시장에서 제일 오래된 집에서 구매를 했어요.  

센베이과자

이과자는 보통 쉽게 구하기 힘든 과자인데요 일명 센베이 과자라고 하는데요. 역시나 전통시장에서는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어릴때 아버지께서 월급날이면 사다주셧는데 옛날생각을 하게 만드는 과자입니다.

약재

강화에서 가까워서 그런지 약초 코너가 많았는데요 참마를 많이 판매하시더라구요. 차 종류로 끓여 먹을수 있는 우엉, 옥수수, 여주, 돼지감자와 곡물류 볶은거 귀리, 보리등도 팔구요. 황기며 약재등을 많이 판매하고 잇습다.  

잡화

마지마코너로는 잡화인데요. 의류코너와 가방 및 기타 잡화등을 판매하는데요. 물건이 값싼게 많이 있엇습니다. 여름이라 냉장고 바지 일명 몸빼 바지하나 탐나던데 구매할려고 하다가 너무 취양이 아닌거 같아서 참았습니다. ㅎ 여러가지 다양한 물건들이 많으니 시장에 오면 항상 기분이 좋아지는거 같습니다.   

북변시장

공영주차장 왼쪽에 보면 북변시장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도 작게 여러가지 청과물과 수산물 건어물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북변 뒷길로 이동시에 소망약국으로 들어가는 시장입구가 있습니다. 전통시장 방문은 언제나 즐거운거 같습니다. 2일과 7일에 맟춰 김포오일장에 방문해 보시면 즐거움이 있으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