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표준시간


안녕하세요. 컴퓨터사용하다보면 시간설정할때 약간씩 틀려지는데요. 컴퓨터의 시간은 메인보드의 CMOS ROM에저장되어 있는데요. 이것 때문에 메인보드에 수은전지가 들어갑니다. 시간이 계속 틀려지면 이 수은전지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하다보면 표준시간과 약간씩 다르게 표시되는데요 한국표준시간을 알려주는  utck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면 소프트웨어 포럼에서 검색이 되는데요. 위의 그림과 같이 한국 표준시간 UTCk라고 나오는데요.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용범위확인


프로그램 다운받기 전에 사용범위와 지원하는 오퍼레이팅시스템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구요 로그인을 하시면 확실히 빠르게 다운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사용범위는 프리버전으로 개인/기업,국내에서 편하게 사용하실수가 있구요 지원OS는 윈도우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제작 개발사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개발을 하였습니다.


다운로드


사용범위와 지원os를 다 확인 하셧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UTCK31.zip파일을 다운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용량이 2.48M라 금방다운받습니다. 일반속도에서도 금방받으시니 일부러 로그인 하실필요는 없으실듯 합니다.


폴더열기


다른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셋업파일을 지원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다운로드시 압축파일로 제공되기 때문에 다운로드 된 폴더를 열어 보시면 UTCK31.zip파일을 압축해제 하셔야 위의 그림 3 과 같이 셋업파일이 나타납니다.

요것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시작되지요.


사용권계약


셋업파일을 클릭하시면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시간주파수연구실에서 개발한 UTCK3.1프로그램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 하라고 나오는데요. 사용권 계약조건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본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하시기 때문에 yes를 눌러 사용권 계약을 동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위치


사용권계약에 동의를 해주시면 다음으로 설치폴더를 지정하셔야 하는데요. 기본 지원폴더를 그냥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굳이 바꾸셔야 한다면 브라우저 버튼을 눌러 폴더를 생성하셔도 되구 이미 생성된 폴더를 지정하셔도 됩니다.


폴더명선택


한국표준연구원에서 만든 프로그램인데 설치시 영문으로 되어 있는것의 의외입니다. 아마도 셋업파일을 만들때 한글화가 안되어 있는 툴을 사용해서 그런듯 합니다. 그럼 프로그램 폴더명을 지정하시고 next를 눌러주세요


설치완료


폴더명까지 지정해주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과정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워낙 용량이 작어서 눈깜짝할사이에 지나갑니다. 그후에 설치가 완료되었다고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피니시를 눌러주시면 오늘의 미션은 완수입니다. 다운받아서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사용법이나 설정은 다음시간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